- 종합
- 기사보기
Arm, 오토모티브 및 산업 자동화의 자율 시스템 위한 새로운 IP 솔루션 공개
- 2020-10-0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설계된 솔루션 3종 발표
Arm이 자율화된 미래를 실현할 새로운 컴퓨팅 솔루션을 발표했다.
Arm이 새롭게 선보인 IP 제품군인 Arm® Cortex®-A78AE CPU, Arm Mali™-G78AE GPU, 그리고 Arm Mali-C71AE ISP은 소프트웨어, 도구 및 시스템 IP와 함께 통합적으로 작동하도록 만들어져, 반도체 공급 업체와 OEM이 자율 워크로드(Autonomous workload)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군은 스마트 공정(smart manufacturing)의 인텔리전스 및 설정성(configurability)을 강화하는 것부터 차량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디지털 콕핏 애플리케이션을 향상시키는 것에 이르는 광범위한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Arm의 오토모티브 및 IoT 사업부 부사장인 쳇 바블라(Chet Babla)는 “자율성(Autonomy)은 우리 삶의 모든 측면을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지만, 반드시 안전성과 보안성이 보장된 컴퓨팅을 기반으로 구축되어야 한다”며, “자율적인 의사결정(Autonomous decision-making)이 점점 널리 활용됨에 따라, Arm은 확장성이 높고 전력 효율적인 컴퓨팅을 제공하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유한 기술 제품군을 설계했다. 이는 오토모티브를 비롯한 산업 전반에 열려 있는 기회에 자율적인 의사결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안전성 확보가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최고의 성능 제공
새로운 Arm Cortex-A78AE CPU는 최고의 성능과 안전성을 갖춘 최신 CPU로, 모바일 로보틱스, 자율 운송 등과 같은 자율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하고 복잡한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Mali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Mali-G78AE는 Arm이 안전을 위해 설계한 첫 GPU이다. Mali-G78AE는 안전이 필수적인 자율 애플리케이션에 풍부한 사용자 경험과 이기종 컴퓨팅(heterogeneous computing)을 제공한다.
자율 워크로드는 주변 환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는 종종 다양한 밝기에서 작동이 가능한 카메라를 통해 이루어지기도 한다. Mali-C71AE는 오토모티브를 비롯한 산업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이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소프트웨어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