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11월 5일 부산에서 열린 ‘레드햇 x 아이웍스 오픈 인프라 데이’ 행사에 참가, 차세대 데이터 센터를 위한 인프라 전략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높은 수준의 성능, 효율, 확장성을 구현할 수 있는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의 씽크시스템 SR665 V3 서버를 전시해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
온라인기사 2025-11-06
KT는 메리츠화재와 함께 11월 6일 KT 광화문 빌딩에서 간담회를 열고 ‘AI 기반 미래 금융 혁신’을 위한 전략적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KT의 AI 기술과 메리츠화재의 금융·보험 사업 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AI를 통한 금융 서비스 혁신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협력 사례로서 의미가 있다고 업체 측
위로보틱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2024년부터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위로보틱스는, 인간 중심의 설계 철학과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웨어러블 로봇 분야의 글로벌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엔비디아가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엔비디아 AI 데이 서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AI 혁신을 선도하는 개발자, 연구자, 산업 리더들을 위한 기술 중심 프로그램으로, 최신 AI 트렌드와 실제 적용 사례를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리소리우스(Risorius)는 뇌파(EEG) 기반 딥러닝 분석 기술을 활용해 개인별 중추신경계 대상 약물 반응성을 예측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국내 주요 대학병원 10곳 이상과 10개 이상의 임상연구 및 공동개발 과제를 진행 중이며, 미국, 일본, 베트남 등 주요국 연구기관 및 헬스케어 기업과도 협
삼성전자가 11월 20일 '삼성 테크 콘퍼런스 2025'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STC2025'는 오픈형 기술 공유의 장으로 선행 기술부터 보안 기술까지 다양한 기술 교류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폭넓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제논은 11월 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 ‘Speak ON, GenON’을 개최하고 기업용 생성형 AI 시장의 새로운 방향성과 차세대 AI 솔루션을 제시했다. 제논은 이번 간담회에서 기업 AI 도입의 구조적 한계를 진단하고 실행력을 갖춘 '액셔너블 AI'의 핵심 기술과 전략 로드맵을 발표했다.
스노우플레이크가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기업 SAP와 협력해 기업들이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와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의 시맨틱 데이터를 통합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업으로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및 AI 플랫폼은 SAP 고객들에게 더욱 확장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업체
2025년 국제무역위원회는 특정 바이코 특허를 침해한 버스 컨버터와 이를 탑재한 컴퓨팅 시스템의 미국 수입을 금지하는 제한 배제 명령을 발행한 바 있다. LEO 발효 이후 주요 OEM 및 하이퍼스케일 사업자들의 합의 및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됐으며, 이로써 2026년까지 바이코의 매출이 약 3억 달러 정도 보장될 것으로 예
SAP는 개발자를 위한 연례행사인 SAP 테크에드 2025에서 개발 방식을 한층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AI를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AP는 2030년까지 전 세계 1,200만 명에게 AI 활용 역량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또한 SAP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 코세라(Coursera)와의 파트너십을 포함해 실용적인 A
배스트 데이터가 11월 4일 JW 매리어트 호텔에서 ‘배스트 포워드 서울’ 행사를 성황리 개최하며 한국 시장 진출 의지를 공식화했다. 배스트 데이터는 한국 시장을 전략적 전초 기지로 삼아 국내 파트너 에코시스템 강화, 완전한 로컬 대응 역량 확보, 혁신 사례 공유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5-11-05
델 테크놀로지스가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40개 국가의 비즈니스 및 IT 의사결정자를 대상으로 AI 도입과 비즈니스 혁신에 대해 조사한 ‘델 테크놀로지스 2025 서베이’ 보고서를 발표했다. 상당 수의 기업들이 생성형 AI 및 AI가 비즈니스 전략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인식하는 한편 이를 위한 통합이나 운영에 많은
삼성전자가 11월 5~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스마트건설·안전·AI 엑스포'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AI 홈' 기반 모듈러 홈 솔루션을 공동 전시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이번 엑스포는 최신 스마트 건설 기술을 선보이는 대규모 전시회로, 올해는 25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SK그룹의 국내 대표 인공지능행사 ‘SK AI Summit 2025’가 11월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해 규모면에서 ‘대한민국 대표 AI 행사’로 자리매김한 서밋은 올해 더 다양한 국적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AI 플랫폼’으로 진화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윈드리버가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을 위해 자사 데이터센터 내에서 서비스나우 AI 플랫폼을 직접 호스팅할 수 있는 신규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윈드리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기업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서비스나우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확장·업그레이드·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