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아이젠사이언스가 과기정통부 ‘AI 특화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다. 회사는 의과학 분야 컨소시엄 핵심 기관으로 참여해 산업별 특화 AI 모델 개발을 통한 국가 AI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온라인기사 2025-11-07
딥엘(DeepL)이 지식 근로자의 생산성과 언어 효율성을 혁신할 두 가지 신규 솔루션 '딥엘 에이전트(DeepL Agent)'와 '커스터마이제이션 허브(Customization Hub)'를 공개했다. 두 솔루션은 AI를 기반으로 기업의 언어 업무를 자동화하고 브랜드 언어의 일관성과 번역 품질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성민네트웍스의 AICC 기반 의료 CRM 플랫폼 ‘TalkCRM AI’가 CES 2026에서 AI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TalkCRM AI는 반복 업무 자동화와 맞춤형 마케팅 등의 기능으로 병원 운영 효율을 높인다. 이를 계기로 성민네트웍스는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로옴의 EcoGaN™ 파워 스테이지 IC가 MSI 게이밍 노트북용 AC 어댑터에 채택됐다. 로옴의 'BM3G005MUV-LB’ IC는 델타의 전원 기술과 결합해 소형화·고효율화를 실현, 고부하 게이밍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지원한다.
페스카로가 국가기술표준원 주최,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와 HD현대사이트솔루션 주관으로 열린 <산업용트럭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고유표준 제정 공청회>에서 사이버보안 강연을 진행했다고 11월 7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산업 현장 의견을 반영한 KS 표준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국가기술표준원, 한국건설기계산
KAIST 전산학부 신인식 교수가 이끄는 AutoPhone 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5 인공지능 챔피언 경진대회’에서 초대 AI 챔피언에 선정됐다. AutoPhone 팀은 기술 혁신성과 사회적 파급력, 사업화 가능성을 인정받아 최고 영예와 함께 3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확보했다.
셰플러코리아가 기술 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경북대학교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실’을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셰플러코리아는 2026년 상반기까지 연구실의 로봇 개발 활동 및 학술대회 참가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가 11월 13일 ‘2025 분과통합 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AI 융합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산업의 기술·정책·인재양성 등 핵심 이슈를 논의하고, 4개 분과의 연간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KT 침해사고 민관합동조사단(이하 “조사단”)은 KT 침해사고에 대한 중간 조사결과를 11월 6일 발표하였다. 조사단은 중간 조사결과에서는 KT의 일반적인 망 관리 실태 조사 및 시험 환경에서의 검증을 통해 소형 기지국 운영 및 내부망 접속 과정 상의 보안 문제점을 도출하였으며, 최종적으로는 무단 소액결제 피의자로
솔트웨어가 글로벌 모니터링 플랫폼 리더 Datadog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뒀다. 해당 거래는 제3자 소프트웨어, 서비스, 데이터 솔루션을 손쉽게 탐색, 구매, 배포할 수 있는 디지털 카탈로그인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성사됐다.
위로보틱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2024년부터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위로보틱스는, 인간 중심의 설계 철학과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웨어러블 로봇 분야의 글로벌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온라인기사 2025-11-06
엔비디아가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엔비디아 AI 데이 서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AI 혁신을 선도하는 개발자, 연구자, 산업 리더들을 위한 기술 중심 프로그램으로, 최신 AI 트렌드와 실제 적용 사례를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리소리우스(Risorius)는 뇌파(EEG) 기반 딥러닝 분석 기술을 활용해 개인별 중추신경계 대상 약물 반응성을 예측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국내 주요 대학병원 10곳 이상과 10개 이상의 임상연구 및 공동개발 과제를 진행 중이며, 미국, 일본, 베트남 등 주요국 연구기관 및 헬스케어 기업과도 협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11월 5일 부산에서 열린 ‘레드햇 x 아이웍스 오픈 인프라 데이’ 행사에 참가, 차세대 데이터 센터를 위한 인프라 전략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높은 수준의 성능, 효율, 확장성을 구현할 수 있는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의 씽크시스템 SR665 V3 서버를 전시해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
삼성전자가 11월 20일 '삼성 테크 콘퍼런스 2025'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STC2025'는 오픈형 기술 공유의 장으로 선행 기술부터 보안 기술까지 다양한 기술 교류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폭넓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