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PLM 적용된 신개념 솔루션 출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자사의 설계, 제조, 엔지니어링 통합 분석 솔루션인 NX™ 소프트웨어의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 상하이 엑스포 2010 현장에서 공개된 이번 신규 버전은 NX 버전 7으로서, CAD/CAM/CAE 부문 전반에 걸쳐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새로운 개념의 혁신적인 신기능들이 탑재 되었다.
실제로 NX 7 버전은 HD-PLM 기술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제품 개발에 있어서의 고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신속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설계 생산성의 재정의를 목표로 보다 빠른 설계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Rapid Design Tool’을 통해 2D단면도 제작을 간편하게 바꿔주고, 자동적으로 모델링 목적과 제약들을 추려내도록 함으로써, 스크래치 모델링 방식 대비 약 50%까지 시간을 절약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NX 자유 형상 모델링과 동기화 기술의 통합 모델링 기능은 다른 CAD에서 가지고 온 형상을 포함하여 어떤 지오메트리에서도 복잡한 곡면 제품 모델링을 손쉽게 가능하게 해줌으로써 형상이 복잡하고 어려운 곡면 모델링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준다..
뿐만 아니라, NX 7에는 제품 분석과 시뮬레이션 생산성을 높여주는 기능들이 추가 되었다. CAE 기능에 있어서는 제품 설계와의 통합성 보완, 다중 물리적 솔루션으로의 활용도 개선은 물론, 디지털 시뮬레이션 모델과 측정된 테스트 데이터를 비교하여 FEM모델을 자동 업데이트하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