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CIMdata 선정 cPDm ∙ DM 부문 세계 1위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선도적인 PLM 관리 컨설팅과 리서치 기관인 CIMdata로부터 PLM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cPDM(collaborative Product Definition management)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한 CIMdata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DM(Digital Manufacturing) 분야에서 8년 연속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CIMdata에서 올해 4월 말에 발표된 것으로 PLM 시장에 대한 심층 데이터와 분석을 토대로 두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DM(Digital Manufacturing) 부문에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Tecnomatix(테크노매틱스) 포트폴리오를 공급하고 있으며, cPDm 부문에서는 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디지털 제품 라이프사이클 소프트웨어인 Teamcenter(팀센터) 포트폴리오를 공급하고 있다.
CIMdata 대표인 피터 빌렐로(Peter Bilello)는 “시장조사 결과를 보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DM분야에서 2위 공급업체보다 월등히 높은 매출을 보이며 지속적으로 DM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cPDm 분야 주요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입지를 지키고 있다”며, “2012년 cPDm 분야의 성장세가 다소 주춤했지만 여전히 앞으로 수년 동안 높은 한자릿수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CIMdata에 따르면 총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투자에 힘입어 2017년까지 cPDm 부문은 약 미화 162억 달러(약 18조원)로 성장해 5년간 연평균 7.5%의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DM 부문 성장은 5년 동안 연평균 7%대의 성장을 지속할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반적으로, 메인스트림 PLM은 기업의 핵심 투자 분야로 5년 동안 연평균 8% 이상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CIMdata는 전망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CEO인 척 그라인스태프(Chuck Grindstaff)는 “CIMdata 보고서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PLM 분야의 핵심 부문에서 꾸준히 선도적인 입지를 지켜온 척도를 보여주고 있다”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현재와 미래에 cPDM와 DM 분야가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가장 중요한 두 요소들로 여기고 있다. 따라서 이 두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지킨다는 것은 우리의 사업에도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고객이 보다 현명한 의사결정을 통한 양질의 제품을 개발 지원하는 우리 비전의 토대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향후 CIMdata에서 발표 예정인 2012 PLM 시장 분석 보고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