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세계적인 항공기 제조업체들의 부품 공급업체인Aerospace Industrial Development Corporation(이하 ‘AIDC’)에 최신 버전의 복합재(composite)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인 Fibersim™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IDC는 이로써 고객의 CAD파일을 Fibersim로 전송하여 제조 공정을 지원하고 flat pattern 및 레이저 데이터 파일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AIDC는 대만 방위 산업체로 보잉, 봄바르디아, GE, 에어버스 등 세계 최고의 우주 항공 기업에 부품을 납품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AIDC는 오늘날 첨단항공기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 첨단 기술, 자재 및 제조 프로세스를 활용해 왔다. AIDC는 지난 10여 년 동안 복합재 부품 엔지니어링을 위해 Fibersim 을 사용해 왔으며, 현재는 물론 향후 항공기 프로그램 개발 업무량의 증가를 고려하여 스킨 판넬, 프레임, 도어 및 스트링거 개발에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Fibersim 2012를 채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AIDC 의 마이크 리는 “Fibersim가 항공 산업 부문에서 많은 구축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Fibersim 2012 의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라며 “Fibersim 최신 버전은 대형 부품 개발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며, 시간 절약 및 오류를 감소시켜 준다. Fibersim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면서 양질의 복합재 부품 설계 및 제조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항공 제품 및 시장 전략 총괄 존 오카너는 “AIDC는 항공기 복합재 부품의 세계적 공급 업체로서, AIDC가 Fibersim 2012를 선택했다는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AIDC와 오랜 기간 동안 복합 부품 개발에 협업 해왔으며 향후 증가하는 업무량을 감당하기 위한 과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