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반도체] ADI “빠르고 정확한 전원공급 장치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
  • 2020-05-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폭 넓은 정밀 배터리 관리 IC 제품군에 주목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의 Power by Linear 전력관리 IC 제품들은 자동차, 통신, 산업, 의료, 컴퓨팅, 군사 및 하이엔드 소비자 시장에서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력관리 제품에는 배터리 관리, PMIC, 스위칭 레귤레이터, 인덕터리스 DC/DC컨버터, 수퍼커패시터 차저, μModule 레귤레이터, LED드라이버 IC, isoPower 등 다양한 제품들이 포함된다. 특히,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여러 산업 분야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다양한 셀 구성 및 배터리 유형을 지원하는 폭 넓은 정밀 배터리 관리 IC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는 전기차 BMS 외에 OBC(on-board charger), 고전력 ESS(electrical storage system), 백업 배터리 시스템, 고전압 데이터 수집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이중에서도 자동차 관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제품들은 전기 자동차, 자율주행, 서비스로서의 교통(transport-as-a-service, TaaS)와 같이 최근 업계 주요 변화에 따라 크게 주목받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차세대 배터리의 효율성, 수명 및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배터리 상태 정보를 매우 정확하게 감지, 측정, 분석하고 안전하게 통신할 수 있게 해주는 전자 장치와 아키텍처 개발 및 향상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배터리 충전기, 컴패니언 배터리 충전 컨트롤러 및 배터리 백업 관리자를 포함한 광범위한 고성능 배터리 관리 장치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자동차 업계를 위한 핵심 전기 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인 리막(Rimac Automobili)의 BMS에 핵심 BMS IC가 채택되는 등 관련 업계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배터리 관리 제품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외에 국내에서는 μModule(마이크로모듈) 레귤레이터, 스위칭 레귤레이터, LED 드라이버 IC 제품들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μModule 레귤레이터 및 DC-DC 전원 제품은 DC-DC 컨트롤러, 전원 트랜지스터, 입력 및 출력 커패시터, 인덕터 등을 BGA 또는 LGA 패키지에 모두 통합한 형태의 완벽한 SiP 전원 관리 솔루션이다.


1. 뛰어난 EMI 성능을 가진 고효율 솔루션 제공
LTC7151S: 20V, 15A 동기식 사일런트 스위처 2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ADI의 Power by Linear LTC7151S는 차동 VOUT 원격 감지 기능을 통합한 20V, 15A 모놀리식 동기식 벅 컨버터이다.

LTC7151S는 바이패스 커패시터를 통합하고 있는 사일런트 스위처 2(Silent Switcher 2)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뛰어난 EMI 성능을 가진 고효율 솔루션을 제공할 뿐 아니라 레이아웃 제약도 완화한다. 주요 특징은 ▲사일런트 스위처 2 아키텍처 적용 ▲고효율: 최대 96% ▲출력 전류: 15A ▲VIN 범위: 3.1V~20V ▲차동 VOUT 원격 감지 ▲주파수 가변 범위: 400 kHz ~ 3 MHz 등이다.


2. 여러 소자 통합, 전력 소모와 보드 면적도 줄여줘
LTM4668: 쿼드 출력 DC/DC μModule 레귤레이터


LTM4668 및 LTM4668A는 최대 4.8A의 출력 성능을 지원하는 쿼드 출력 DC/DC 레귤레이터이다.

이 제품은 스위칭 컨트롤러, 파워FET, 인덕터 등 그 밖에 다른 지원 소자들을 통합함으로써 설계 작업을 용이하게 하고 전력 소모와 보드 면적도 줄여준다. 텔레콤, 네트워크,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LTM4668과 LTM4668A는 6.25mm x 6.25mm x 2.1mm BGA 패키지로 공급된다. 주요 특징으로는 ▲넓은 입력 전압 범위: 2.7V~17V ▲출력 범위: 0.6V~1.8V(LTM4668), 0.6V ~ 5.5V (LTM4668A) ▲채널별로 1.2A DC의, 병렬동작이 가능한 출력 전류 제공 ▲±1.5%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 ▲100% 듀티 사이클 동작 ▲전류 모드 제어, 빠른 과도 응답 등이 있다.


3. 플라이백, 인버팅, 벅의 3가지 절연형 파워 레일을 제공
ADP 1031: 하는 마이크로 파워 관리 유닛(PMU)



ADP1031은 절연형 플라이백 DC/DC 레귤레이터와 인버팅 DC/DC 레귤레이터, 벅 DC/DC 레귤레이터를 결합하여 3개의 절연형 파워 레일을 제공하는 고성능 절연형 마이크로 파워 관리 유닛(PMU)이다.

이와 함께 ADP1031은 낮은 발열과 작은 솔루션 크기가 요구되는 채널대채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4개의 고속 SPI 절연 채널과 3개의 범용 아이솔레이터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에는 산업 자동화, 공정 제어, 계측, 데이터 수집 시스템, 데이터 및 전원 절연 등이 포함된다. 주요 특징으로는 ▲고성능 절연형 Micropower 관리 장치 ▲iCoupler 칩 스케일 변압기 기술 ▲절연형 전원 레일 3개 ▲고속 SPI 절연 채널 4개 등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전력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