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버 지그비 기술 적용한 스마트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프런트 엔드 모듈

RFMD는 엠버와의 협력을 통해 지그비 프런트 엔드 모듈(FEM)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것으로, 에너지 모니터링 및 절약과 관련해 유틸리티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RFMD의 새로운 지그비 FEM 제품군은 고객들이 새로운 지그비 제품의 시장 진출 시기를 훨씬 앞당길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스마트 그리드 FEM에서 요구되는 부품 수, 사이즈, 비용 및 전력소모를 대폭 줄일 수 있다. RFMD의 최신 지그비 FEM은 어떠한 지그비 애플리케이션과도 이용될 수 있지만, 이 제품군은 우선 스마트미터, 수요 반응 및 HAN 디바이스와 같은 스마트 그리드 및 스마트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스마트 에너지 외에도 RFMD의 지그비 FEM 제품군은 저전력 소모, 고성능 및 입증된 신뢰성이 요구되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이나 기타 다른 무선 감지 및 제어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다. RFMD의 지그비 FEM 제품군에는 RF6525, RF6515 및 RF6535가 포함되며, 이들 제품은 Ember EM300 시리즈 SoC?EM351 및 EM357을 비롯해 엠버의 EM250 SoC 및 EM260 네트워크 보조프로세서와 동작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RFMD의 MPG의 밥 반 부스키르크 사장은 “FMD와 엠버는 각 회사 고유의 전문 기술력을 살려 설계 사이클 시간을 줄이고, 비용을 낮추며, 시장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고성능 고집적 지그비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다. 대규모 스마트 에너지 프로젝트의 빠른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이와 함께 지그비 같은 저전력 무선 IC 기술에서 특별 수요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