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구축 위해 스노우플레이크와 협업 발표
  • 2023-06-2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내 맞춤형 대규모 언어 모델의 안전 구축 지원

엔비디아가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3(Snowflake Summit 2023)에서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인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모든 기업들이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Snowflake Data Cloud) 내에서 자체 독점 데이터를 사용해 맞춤형 생성 AI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개발할 수 있는 빠른 경로를 제공한다.



기업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 개발을 위한 엔비디아 네모(NeMo)™ 플랫폼과 엔비디아 GPU 가속 컴퓨팅을 통해 스노우플레이크 계정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챗봇, 검색, 요약 등 고급 생성형 AI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LLM을 제작할 수 있다. 데이터를 이동하지 않고도 LLM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스노우플레이크 플랫폼 내 독점 정보의 완벽한 보안과 관리가 가능하다.

스노우플레이크 회장 겸 CEO인 프랭크 슬루트만(Frank Slootman)은 "스노우플레이크는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방대한 양의 독점적이고 구조화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고성능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을 적용해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에 전례 없는 통찰력, 예측 및 진단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모든 기업의 복잡한 운영과 각 기업의 고유한 특성을 이해하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데이터는 필수적이다. 엔비디아와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업이 비즈니스 운영에 사용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내에서 바로 귀중한 데이터를 맞춤형 생성 AI 모델로 전환해 획기적이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게 지원하는 AI 팩토리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엔비디아와 스노우플레이크의 협력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수백 테라바이트에서 페타바이트에 이르는 로우 및 정제된 독점 비즈니스 데이터를 사용해 비즈니스별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맞춤형 LLM을 생성하고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엔비디아와 스노우플레이크의 AI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고객은 다양한 비즈니스의 분야에 걸쳐 생성형 AI의 성능을 구현하는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쉽게 구축,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AI 기능을 확장하면 관리되는 데이터가 이미 위치한 곳에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비용과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반도체   #부품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클라우드  

  •  홈페이지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