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기가디바이스의 자동차 등급 MCU 지원하는 최신 확장판 발표
  • 2023-01-06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Arm® 9.32.1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지원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반도체 공급회사인 기가디바이스(GigaDevice)와 함께 기가디바이스의 GD32 MCU 제품군을 위한 Arm® 9.32.1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의 최신 확장판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이번 확장판은 Cortex®-M33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기가디바이스의 자동차 등급(automotive grade)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최신 제품인 GD32A503 제품군을 포함한다.



GD32A503 MCU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컨셉트와 생산 표준을 준수하는 첨단 차량용 전장부품 공정기술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차량의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차체 제어 모듈, 자동차 조명 시스템, 스마트 운전석 시스템, 그리고 다른 많은 모터 또는 전력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GD32A503은 여러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에도 적합하다.

GD32A503 시리즈는 산업용 제품과 동일한 개발 툴 및 소프트웨어 지원이 가능해 호환성과 재사용성이 극대화됨으로써 개발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감하고 개발 과정의 어려움도 줄일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기존의 풍부한 MCU 생태계를 활용하여 전장급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Arm 기술의 장점을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전장 부품 분야에서 대중화를 촉진할 수 있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는 고도로 최적화된 컴파일러와 고급 디버깅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GD32 MCU를 위한 완전한 개발 툴체인을 제공한다. 코드 분석 도구인 C-STAT 및 C-RUN을 활용하여, 개발자는 코드에서 잠재하는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코드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TüV SüD에서 인증한 기능 안전(functional safety) 버전으로도 제공되며 ISO 26262의 요구 사항을 준수한다.

또한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신 버전인 9.32.1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빌드 및 디버그 확장 기능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소프트웨어   #자동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