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Product] 인피니언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
  • 2021-12-0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20년 회계년도 (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4만 6,700명의 직원들과 함께 85억 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2020년 4월 미국 싸이프러스 반도체를 인수하여 인피니언은 세계 10대 반도체 회사가 되었다. www.infineon.kr


이승수 대표이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2021 Best Product 
1. CoolGaN™ IPS 제품군
2. 자동차용 SiC 6팩 전력 모듈

 2022 Focus Product 
1. Traveo™ II Body 마이크로컨트롤러
2. 자동차용 XENSIV™ MEMS 마이크로폰

 

BEST 1. CoolGaN™ IPS 제품군
30W~500W 전력대 애플리케이션용 제품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새로운 CoolGaN™ IPS(integrated power stage) 제품군을 출시하여 자사의 WBG 전력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하였다.

IPS 제품군의 첫 제품인 하프 브리지 및 싱글 채널 제품은 충전기와 어댑터, SMPS 같은 중저전력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600V CoolGaN 하프브리지 IPS IGI60F1414A1L은 중저전력대의 작고 가벼운 디자인에 적합하다. 열적으로 향상된 8x8 QFN-28 패키지로 제공되며, 매우 높은 전력 밀도의 시스템을 가능하게 한다. 이 제품은 2개의 140mΩ/600V CoolGaN e-모드 HEMT 스위치에 EiceDRIVER™ 제품군의 전기적으로 절연된 하이 사이드 및 로우 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를 결합했다.

IGI60F1414A1L은 2개의 디지털 PWM 입력이 있는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로 인해 제어가 쉽다. 절연 기능을 통합하고, 디지털과 전원 접지를 분리하고, PCB 레이아웃 복잡성을 낮추어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BOM 및 총 비용을 줄인다.



BEST 2. 자동차용 SiC 6팩 전력 모듈
전기차(EV) 트랙션 인버터에 최적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CoolSiC™ MOSFET 기술을 채택한 새로운 자동차용 전력 모듈이다.

1200V 풀-브리지 모듈 HybridPACK™ Drive CoolSiC™은 전기차(EV) 트랙션 인버터에 최적화되었다. 이 전력 모듈은 자동차용 CoolSiC 트렌치 MOSFET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높은 전력 밀도와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특히 800V 배터리 시스템이나 더 큰 높은 배터리 용량의 자동차의 경우 더 높은 인버터 효율을 달성하여 주행 거리를 늘리고 배터리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CoolSiC 제품은 인피니언의 SiC 트렌치 MOSFET 구조를 기반으로 한다. 평면 구조와 비교해서 트렌치 구조는 더 높은 셀 밀도가 가능하므로 동급 최상의 성능 지수을 달성하고, 트렌치 MOSFET은 더 낮은 게이트 산화막 전계 강도로 동작할 수 있어 신뢰성을 높인다.

다양한 전력대에 최적의 가격대 성능비를 제공하기 위해 칩 수가 다른 1200V/400A와 1200V/200A DC 두 가지 버전을 제공한다.



FOCUS 1. Traveo™ II Body 마이크로컨트롤러
차내 스마트폰 단자 등 자동차 지원

 

드라이브트레인의 전기화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도입이 가속화되면서, 자동차 편의 기능과 차체 제어 기능의 수와 복잡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Traveo™ II Body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차체 제어 모듈, 도어, 윈도, 선루프, 좌석 제어 유닛 뿐만 아니라 차내 스마트폰 단자와 무선 충전 유닛을 포함한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차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인피니언은 이미 모터 제어 솔루션과 지능형 전력 분배, LED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센서 및 전력 제품을 제공한다. 이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 Traveo II Body 제품은 최신 자동차 플랫폼에 필요한 성능, 확장성, 낮은 전력 소모, 보안 요구를 충족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멀티코어 Traveo II 제품군은 ARM Cortex-M7 및 -M4 코어를 기반으로 하며 최대 8MB의 임베디드 플래시를 제공하여 까다로운 차체 전자장치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견고한 성능을 제공한다. ISO26262 ASIL-B 레벨을 충족하여 최대 125°C의 주변 온도에서 안전하게 동작한다.



FOCUS 2. 자동차용 XENSIV™ MEMS 마이크로폰
업계 최초로 AEC-Q103 인증

인피니언의 자동차 분야에서 쌓은 전문성과 하이엔드 MEMS 마이크로폰 기술을 결합한 IM67D130A는 자동차용 고성능 저잡음 MEMS 마이크로폰에 대한 요구를 충족한다.

XENSIV™ IM67D130A는 자동차용 품질 요건을 충족하는 업계 최초의 마이크로폰으로, 엔지니어의 디자인-인 작업을 간소화하고 품질 인증을 수월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한다.

M67D130A는 -40°C~+105°C의 확장 온도 범위로 동작하여 가혹한 자동차 환경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130dB SPL의 높은 음향 과부하점(AOP)으로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 왜곡없이 오디오 신호를 포착할 수 있어, 자동차 내부와 외부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핸즈프리 시스템, 비상통신시스템(eCall), 차내 통신,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등 차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마이크로폰은 사이렌이나 도로 상태 감지 등 외부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여, ADAS나 예측적 유지보수를 위한 보완 센서로 사용할 수도 있다.

67dB의 높은 신호대 잡음비(SNR)와 극히 낮은 왜곡은 음성 인식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음성 품질과 음성 인식을 제공한다. 또한 타이트한 감도 매칭으로 다중 마이크로폰 어레이에 최적화된 빔포밍 알고리즘을 허용한다. XENSIV MEMS 마이크로폰 IM67D130A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EC-Q103-003 표준에 따라 인증되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반도체   #부품   #자동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