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Linear의 초 광대역 선형화 솔루션(MaxLin)과 Cree의 Wolfspeed 질화 갈륨(GaN)을 SiC 중간 대역 전력 증폭기에 결합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5G 기지국의 무선 용량을 증가시켜 더 많은 동시 사용자를 지원하고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인다. 효율적인 선형화와 함께 SiC에서 GaN을 사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무선 전송으로 상당한 전력, 열 및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해 5G 출시를 가속할 수 있다. Cree의 SiC 전력 증폭기의 고효율 GaN과 MaxLinear에 의해 구현된 고효율 선형화 솔루션을 결합해 얻는 절전 효과는 5G가 요구하는 대규모 MIMO 무선 통신에 대해 수백 와트가 될 수 있다.
Cree | Wolfspeed RF 부문 부사장 및 총괄 관리자 Gerhard Wolf는 “당사의 SiC 전력 증폭기의 고효율 GaN은 새로 출시된 5G 스펙트럼에서 매우 작은 폼팩터에서 매우 넓은 순간 대역폭으로 고효율을 달성하도록 설계됐다”며 “MaxLinear의 솔루션과 함께 작동하는 이 기술은 뛰어난 직선성 성능을 달성하는 데 있어 상당한 진전을 보여주고 있어 무선 제공업체가 모바일 고객에게 우수한 수준의 성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합리적인 크기, 무게 및 전력을 유지하면서 64T64R 또는 32T32R와 같은 5G 대규모 MIMO 어레이로 무선 장치를 구현하는 등 업계의 상당한 과제를 해결한다. 새로운 5G 스펙트럼은 반송파 주파수가 더 높고 더 넓은 대역폭을 가지므로 무선 장치의 높은 전력 효율을 달성하기가 더 어렵다.
MaxLinear의 무선 기술 및 IP 부문 부사장 Helen Kim은 “우리는 5G 무선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며 “고객은 비용과 전력을 적절히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중간 대역 5G 용량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당사의 광대역, 전력 효율적인 선형화 솔루션과 저전력 400MHz 트랜시버는 대규모 MIMO 어레이에 의해 발산되는 열을 크게 줄여주기 때문에 훨씬 더 얇고 저렴한 무선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MaxLinear의 솔루션인 SiC에서의 GaN 사용으로 미국 5G 스펙트럼(3.7-3.98GHz)을 지원하는 280MHz 채널과 아시아 및 유럽의 5G 미드 밴드 스펙트럼(3.4-3.8GHz)을 지원하는 400MHz 채널에 대해 획기적인 선형화 성능을 제공한다.
280MHz의 순간 대역폭에서 Cree의 WS1A3940 전력 증폭기는 39.5dBm의 평균 출력 전력에 대해 최대 50% 효율을 달성하고 MaxLinear의 MxL1600 트랜시버는 983MSPS의 샘플링 속도를 제공하며 MaxLin은 3세대 파트너십 프로젝트(3GPP)와 연방통신위원회(FCC)의 요구 사항을 초과하도록 선형성을 20dB 이상 향상시킨다. Wolfspeed WS1A3640 전력 증폭기를 사용하는 MaxLin은 400MHz의 순간 대역폭에서 20dB 이상의 선형화 향상을 보여준다.
SiC 전력 증폭기 모듈에 사용하는 Cree의 WS1A3940 및 WS1A3640 GaN, MaxLinear의 MxL15xx 및 MxL16xx 400MHz 트랜시버, MaxLinear의 MaxLin 선형화 기술은 기존 및 개방형 RAN 혁신을 모두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