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EtherNet/IP 프로토콜 구현에 따른 권장 기능의 모든 것
  • 2022-09-06
  • 글 / ODVA ACTIVITY MANAGER I. Y. Cho


이 권고안은 이더넷/IP 규격의 관점에서 “요구사항”으로 해석될 수 없다. 그러나 시행자 워크숍의 관점에서 기기가 기기 유형에 대한 기능 권장사항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진술할 수 있는 것은 유용하다. 따라서 이 글은 기기가 권장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것과 선택적인 것을 명확히 하기 위해 EtherNet/IP 규격과 유사한 언어를 사용한다.



1. 소개

1.1 범위
이 글의 목적은 EtherNet/IP 장치의 EtherNet/IP 프로토콜 구현과 관련된 기능을 권장하는 것이다. 권고안은 현재 진행 중인 일련의 EtherNet/IP 구현자 워크숍에서 생성된 작업의 결과이다. 기기 간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권고사항이 작성되고 있다.

1.2 권장사항 해석
이 권고안은 이더넷/IP 규격의 관점에서 “요구사항”으로 해석될 수 없다. 그러나 시행자 워크숍의 관점에서 기기가 기기 유형에 대한 기능 권장사항(및 향후 작업장 권장사항)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진술할 수 있는 것은 유용하다. 따라서 이 글은 기기가 권장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것(‘shall’을 사용하여 지정)과 선택적인 것(‘권장’을 사용하여 지정)을 명확히 하기 위해 EtherNet/IP 규격과 유사한 언어를 사용한다. 장치가 EtherNet/IP 규격을 준수하지만 장치 유형에 대해 이 글에 설명된 최소 권장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수 있음을 이해해야 한다. 이러한 장치는 유효한 EtherNet/IP 장치이지만, 공급업체는 장치가 작업장의 권장사항을 충족한다고 명시할 수는 없다.

1.3 향후 권고사항 개정
EtherNet/IP 구현자와 ODVA SIG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문서의 추가 개정이 예상된다.

1.4 문서의 구성
이 문서는 주로 EtherNet/IP 장치 분류 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일반 장치 : 이 섹션에는 여러 장치 유형에 공통되는 EtherNet/IP 기능 권장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특정 장치 유형에 대한 섹션은 이 섹션에 설명된 권장사항을 추가한다.
• 명시적 메시지 서버 장치 : 이 섹션에서는 공통 장치 섹션 위에 명시적 메시지 서버장치에 권장되는 기능을 설명한다.
• 명시적 메시지 : 클라이언트 장치 이 섹션에서는 명시적 메시지 클라이언트장치에 권장되는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 어댑터 장치 : 이 섹션에서는 공통 장치 섹션에 있는 것보다 어댑터 클래스 장치에 권장되는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 스캐너 장치 : 이 섹션에서는 일반 장치 및 어댑터 장치 섹션에서 스캐너 클래스 장치에 권장되는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2. 일반장치 권장사항

이 절에는 여러 유형의 장치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EtherNet/IP 기능 권장사항이 나와 있다. 특정 유형의 장치에 대한 후속 섹션은 이 섹션에 설명된 권장사항을 추가할 수 있다.

2.1 공통산업 프로토콜[CIP]

1. 기기는 최소한 다음을 지지해야 한다.
    a) 3개의 동시 캡슐화 세션.
    b) 6개의 동시 전송 클래스 3 명시적 메시지 연결.
    c) 캡슐화 세션당 전송 클래스 3 연결이 두 개 이상이 있다.
 
근거 : 서버는 3개의 클라이언트 노드, 2개의 연속적 노드 및 1개의 과도적 노드(예: 컨트롤러, HMI 및 커미셔닝 도구)의 요청을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일부 클라이언트는 지정된 캡슐화 세션에서 두 개 이상의 CIP 클래스 3 연결이 필요할 수 있다.

2. 장치는 캡슐화 세션에서 연결되지 않은 메시지와 연결된 메시지를 동시에 지원해야 한다.
3. 장치 유형 코드 0x00 사용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새로운 일반 장치는 키 가능한 일반 장치 유형 코드(0x2B)를 보고해야 한다.
4. 운송등급 3 연결부는 Low 및 High 우선순위를 지원해야 한다. 이것은 클래스 3 서버에만 적용된다.

2.2 TCP/IP Suite

1. 기기는 2권 “TCP/IP 지원요건”의 최신 EtherNet/IP 규격에서 요구하는 TCP/IP기능을 지원해야 한다(예: Ed. 1.20 섹션 9-3).

2. 장치는 ODVA 문서인 EtherNet/IP 장치를 위한 권장 IP 주소 지정방법, 버전 1.0, 2003년 6월 10일(PUB00028)에 명시된 권장사항을 따라야 한다. 요약하자면, 이 문서에서는 IP 주소 지정과 아울러 다음과 같은 기능도 지정한다.
    a) 장치는 기본적으로 벤더로부터 초기 “Out-of-box” 시 BOOTP 또는 DHCP 요청을 발행해야 한다.
    b) 장치는 TCP/IP 객체(클래스 0xF5)를 통해 BOOTP 또는 DHCP를 활성화 및 비활성화할 수 있어야 한다.
    c) 장치는 TCP/IP 객체를 사용하여 IP 주소(및 기타 IP매개변수)를 설정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요건은 기기가 이러한 매개변수를 설정하는 다른 방법을 지원하는 것을 금지하지 않는다.
    d) 장치는 사용자가 TCP/IP 객체의 속성과 서비스를 통해 비 휘발성 메모리에 영구히 저장된 유효한 IP 주소를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기기는 CIP를 위해 최소 3개의 동시 TCP 연결을 예약해야 한다. 다른 프로토콜(HTTP, FTP 등)이 지원되는 경우 지원되는 동시 TCP 연결 수는 CIP용으로 예약된 연결에 대해 the에서 이러한 프로토콜을 고려해야 한다.

4. 장치는 UDP요청을 지원해야 한다. List Identity 명령은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도구에 의해 UDP 브로드캐스트로 전송된다.

5. 장치는 BootP/DHCP 서버에서 IP주소를 얻고 성공적으로 적용되면 BootP/DHCP 요청 전송을 중지해야 한다. DHCP로 구성된 디바이스는 어느 시점에서 IP주소 갱신을 시도하지만 이 요구사항은 초기 요청에 대한 것이다.

6. 장치는 TCP/IP 객체의 구성 제어속성에 0으로 설정된 시동구성 비트에 표시된 고정 IP주소를 사용하도록 구성된 경우에 BootP/DHCP 요청을 발행하지 않아야 한다.

2.3 이더넷 및 물리계층
다음 권장사항은 장치의 외부에 노출된 각 EtherNet/IP 인터페이스에 적용된다.

1. 장치는 전 이중 방식을 지원해야 한다.

2. 기기는 10/100Mbps를 지원해야 한다.

3. 장치는 구성 가능한 수동 중단[Override]을 사용하여 이중화 및 데이터 속도의 자동 협상을 제공해야 한다. Auto Negotiation + Manual Override는 스위치와 같은 가장 광범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장치를 지원한다. 장치는 비 휘발성 메모리에 링크설정(예: 자동 협상, 고정 속도 및 이방식)을 저장하여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여 지속되도록 해야 한다.

4. 장치는 ODVA 문서인 EtherNet/IP 장치를 위한 권장 IP 주소 지정 방법, 버전 1.0, 2003년 6월 10일(PUB00028)에 명시된 권장사항을 따라야 한다. 요약하면, 이 글에서는 이더넷 및 물리적 계층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기능을 명시한다.

    a) 100Base-T 장치의 경우, 장치는 사용자가 이더넷 링크 객체에 따라 듀플렉스 모드와 포트 속도의 자동 협상 또는 수동 설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b) 이더넷 MAC 주소는 장치에 표시되어야 한다(예: 라벨). 장치를 설치한 후에는 주소가 숨겨 질 수 있다.
5. 장치 물리적 계층은 EtherNet/IP 산업 적합성 수준을 준수하는 것이 좋다. 이 권장사항은 PC 기반 또는 임시 장치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a) 제2권 성능 수준(예: Ed. 1.20의 섹션 8.7)에 명시된 최신 EtherNet/IP 산업 물리 계층.
    b) EtherNet/IP 특정 LED 또는 동등한 표시기(모듈 상태, 네트워크 상태)는 2권 표시기(예: 1.20 섹션 9.4)에 명시되어 있다.
6. 장치에 이더넷 링크 상태, 송신 및 수신에 대한 LED 또는 동등한 표시가 있는 것이 좋다. 향후 모든 개발에서 LED 동작은 아래에 설명된 동작을 따르는 것이 좋다.



2.4 이디에스 파일
기기의 EDS 파일은 [용량] 섹션을 포함해야 한다. 장치에서 지원되는 I/O 연결 용량을 선언하는 데 사용된다. 1권당 정의, 용량섹션(예: 3.19의 섹션 7-3.6.13)

2.5 성능

2.5.1 응답시간[Response Times]
이 섹션의 성능 값은 성능 작업 그룹이 원래 만든 벤치마크 절차를 기반으로 한다. 아래에 나열된 값은 상당한 백그라운드 트래픽이 없는 것을 기준으로 한 권장사항이다.
 
ID 응답 목록/UDP < 250ms
서비스 응답/TCP 나열(기존 TCP 연결 가정) < 250ms
연결되지 않은 명시적 응답 - TCP 연결이 설정되지 않았다. (특정 내부 객체/속성이 테스트됨) < 500ms
연결되지 않은 명시적 응답 - TCP 연결이 설정됨 (특정 내부 객체/속성이 테스트됨) < 100ms
연결된 명시적 응답 (특정 내부 객체/속성이 테스트됨) <100ms
두 개의 연속된 명시적 메시지 요청 중 하나를 삭제하지 않음 ≥ 1ms

2.6 중복 IP 주소 검사
장치는 제2권 부록 F에 명시된 중복 IP 주소 감지를 지원해야 한다.

2.7 제품 군의 테스트
ODVA 적합성 정의 제품군의 기본 적합성 시험에 사용되거나 사용될 동일한 제품이 제품군의 PlugFest 시험에 제출되어야 한다.

3. 명시적 메시지 서버장치 권고사항

이 섹션에서는 노골적인 메시지 서버 장치에 대한 공통 장치 섹션 이상으로 권장된 기능성을 설명한다.

3.1 장치예제
• 텍스트 표시 장치
• 데이터 수집 입력 장치
• 데이터 로거[Logger]

3.2 공통산업프로토콜[CIP]
공통장치 권장사항 추가 없음

3.3 TCP/IP 시트[Suite]
공통장치 권장사항 추가 없음

3.4 이더넷 및 물리계층
공통장치 권장사항 추가 없음

3.5 EDS 파일
공통장치 권장사항 추가 없음

3.6 성능
공통장치 권고사항 추가 없음

4. 명시적 메시지 클라이언트 장치 권장사항

이 섹션에서는 명시적 메시지 클라이언트 장치에 권장되는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4.1 장치 예제
• 단순 HMI[Simple HMI]
• 데이터 로거[Data Logger]
• 진단도구[Diagnostic Tool]

4.2 CIP
1. 장치는 Identity 객체 지원과 같은 특정 명시적 서버 기능을 포함하는 메시지 클라이언트에 대한 CIP및 EtherNet/IP 사양에 정의된 최소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2. 장치는 연결된 명시적 메시지와 연결되지 않은 명시적 메시지의 시작을 모두 지원해야 한다.

4.3 TCP/IP Suite
장치는 메시지 클라이언트를 위한 CIP 및 EtherNet/IP 규격에 정의된 최소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4.4 이더넷 및 물리층
이더넷 및 공통 장치의 권장에 물리적 추가 없음.

4.5 EDS 파일
장치는 메시지 클라이언트에 대한 CIP 및 EtherNet/IP 규격에 정의된 최소요건을 충족해야 함.

4.6 성능
공통장치 권장사항에 추가 없음.

5 어댑터 디바이스 권장사항

이 섹션에서는 공통 장치 섹션에 있는 어댑터 클래스 장치 이상의 장치에 권장되는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이 섹션에는 “랙 기반” 장치에 대한 몇 가지 참조 사항이 있다. 이 문서의 목적상, 랙 기반 장치는 CIP 규격 1권의 모듈 식 설명(예: Ed 3.19의 섹션 7-3.7 모듈식 EDS 파일 요건)을 준수하는 장치이다.

5.1 장치예제
• 블록 I/O
• 저울[Weighing Scale]
• AC가변 주파수 드라이브

5.2 CIP
1. 장치는 공통 장치에 기술된 모든 CIP 권고 사항을 지원해야 한다. 권장사항 섹션 2.1.

2. 장치는 최소 2개의 동시 전송 클래스 1 I/O 연결을 허용해야 한다.
아래 3.d)에 설명된 조합이다(Rationale: 1 독점 소유자 또는 입력전용). 컨트롤러용 연결 및 모니터링용 입력 전용 연결 1개 또는 수신 전용연결 장치(각 장치가 동일한 T) O 연결 지점에 연결됨)

    a) 기기는 등급 1 및 등급 3 연결 요건을 지원해야 한다. 동시에, 즉 장치가 8개의 동시 연결(2 클래스 1 +6 클래스 3)을 지원해야 한다.
3. 다음 권장사항은 장치에서 지원하는 Transport Class 1 연결과 관련이 있다.
    a) 장치는 양방향 연결을 지원해야 한다. 즉, O → T 및 T → O 연결 유형이 아닌 전달_열림[Forward_Open]을 수락해야 한다. 장치는 또한 단 방향 연결 O → T 또는 T → O 중 하나의 null 연결 유형)을 지원할 수 있다.
    b) 기기는 주기적 트리거 유형을 지원해야 한다.
    c) 장치는 상태 변화(COS) 트리거 유형을 지원해야 한다. 상태 변화(COS) 트리거 유형에 대한 지원은 비 개별 장치 및 랙 기반 장치의 랙 연결에 대한 옵션이다.

    d) 장치는 다음과 같은 연결 조합을 모두 지원해야 한다.
        i. 동일한 T → O 연결 지점에 대해 하나 이상의 멀티캐스트 T → O 입력 전용 또는 수신 전용 연결이 있는 멀티캐스트 T → O 및 유니캐스트 O → T 독점 소유자 연결.
        ii. 동일한 T → O 연결 지점에 대해 하나 이상의 유니캐스트 T → O 입력 전용 또는 수신 전용 연결이 있는 멀티캐스트 T → O 및 유니캐스트 O → T 독점 소유자 연결.
        iii. 동일한 T → O 연결 지점에 대해 하나 이상의 멀티캐스트 T → O 입력 전용 또는 수신 전용 연결을 사용하는 유니캐스트 T → O 및 유니캐스트 O → T 독점 소유자 연결.
        iv. 동일한 T → O 연결 지점에 대해 하나 이상의 유니캐스트 T → O 입력 전용 또는 듣기 전용 연결을 가진 유니캐스트 T → O 및 유니캐스트 O → T 배타적 소유자 연결. 입력 전용 장치는 전용 소유자 연결을 입력 전용 연결로 대체할 수 있다.

    e) 장치에 출력 데이터가 있는 경우 장치는 배타적 소유자 연결을 지원해야 한다.

    f) 치는 입력 데이터가 있는 경우 하나 이상의 수신기를 지원하는 수신 전용 또는 입력 전용 연결을 지원해야 한다. 장치에 출력 데이터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이 작업이 필요하다.

    g) 기기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가 한 방향으로만 흐르는 연결 쌍에 사용할 “하트비트” 연결 경로를 제공해야 Report한다. 참고: 하트비트 연결 경로에 대한 연결은 0 데이터 길이로 구성되며 32비트 실시간 헤더[Run/Idle Header]를 포함하지 않는다.

    h) 장치는 전방 개방 연결 경로에서 전자 키를 지원해야 한다. 또한 장치는 Null 키 세그먼트를 지원해야 하며 키 세그먼트는 지원하지 않아야 한다.

    i) 장치는 O → T 연결 데이터의 32비트 실시간 헤더[Run/Idle Header]를 지원해야 한다. 장치는 다른 연결 데이터 형식도 지원할 수 있다.
    j) 장치는 높음 및 스케줄링 된 우선 순위를 지원해야 한다.

4. 장치는 전달_열림[Forward_Open]만 요청의 일부로 구성 경로를 수락해야 한다. 이는 랙 기반 장치에 대한 요구사항이 아니다. 형상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세그먼트를 지원하는 장치. 데이터를 분할된 형태의 모든 3가지로 전달_열림[Forward_Open]만 해야 한다. 아무도, 없으면 무효[Null]이며, 또는 유효[Non-Null]가 되기도 한다.

구성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세그먼트를 지원하지 않기로 선택한 장치는 여전히 구성을 지정하고 승인해야 한다. 이 사용되지 않는 구성경로는 I/O 연결과 관련된 “하트비트” 경로와 동일할 수 있다 구성데이터가 필요하지 않은 장치는 데이터세그먼트가 무효[Null]이거나 없는 전달_열림[Forward_Open]만 수락해야 한다. Null이 아닌 데이터 세그먼트가 포함된 전달_열림[Forward_Open]요청은 거부되어야 한다.

데이터 세그먼트 유형의 예:
유효[Non-Null]     0x80     0x01     0x12     0x34
무효[Null]     0x800x00
아무것도 아님     -

기기는 모든 연결이 종료되더라도 구성을 유지해야 한다. 재설정 시 장치의 구성이 손실될 수 있다.
 
근거 : Vol 1, 3-6.2에 “데이터 세그먼트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기존 구성이 계속 사용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그러나 장치가 재설정될 때까지 장치는 구성 데이터가 없는 전달_열림[Forward_Open]을 수락해야 하며, 이 경우 기존 구성을 계속 사용하게 된다.

5. 장치는 조립 물체를 지지해야 한다. 조립 객체 인스턴스는 운송 클래스 1 연결을 위한 연결 경로를 지정하는 데 사용되어야 한다. 전달_열림[Forward_Open]의 경로 세그먼트는 구성 한 인스턴스, 사용된 데이터 연결지점, 생성된 데이터 연결지점 및 데이터 세그먼트(있는 경우)의 순서로 압축된 형식을 사용해야 한다. 이는 랙 기반 장치에 대한 요구사항이 아니다.

6. 장치는 명시적 메시지를 통해 구성 매개변수/속성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해야 한다(예: 웹 전용 액세스가 허용되지 않음). 매개변수 객체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이는 랙 기반 기술 지원 장치 또는 사용자 정의 I/O 데이터 콘텐츠가 있는 장치(예: 다른 네트워크 게이트웨이의 EtherNet/IP, PLC의 대상 연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7. 기기는 비 연결 및 연결(클래스 3)-명시적 메시지(예: 어셈블리 객체, 인스턴스 속성 3)을 통해 I/O 데이터 속성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해야 한다. 어셈블리가 활성 I/O 연결에 연결되어 있으면 출력 데이터에 대한 쓰기 요청이 거부되고 연결이 활성 상태가 아닐 때는 성공해야 한다. I/O 데이터 속성에 대한 명시적 메시지 기반 액세스는 랙 기반 장치의 요구사항이 아니다. I/O 데이터 속성은 32비트 실시간 헤더(Run/Idle Header)를 포함하지 않아야 한다.

8. 장치는 1권, 연결 관리자 객체 인스턴스 오류코드(예: 3.19의 섹션 3-5.6)에 명시된 대로 연결 관리자 객체의 사용되지 않는 확장 상태 코드를 보고해서는 안 된다.



5.3 TCP/IP

일반장치 권장사항에 추가되지 않는다.

5.4 이더넷 및 물리 층

일반장치 권장사항에 추가되지 않는다.

5.5 EDS 파일

1. 장치는 공통장치 권장사항 섹션 2.4에 설명된 모든 EDS 파일 권장사항을 지원해야 한다.
2. I/O 연결 데이터의 형식은 EDS[Assem] 섹션에 상세히 기술되어야 한다. 이는 랙 기반, 기술 지원 장치 또는 명시적 메시지 전용장치 또는 사용자 정의 I/O 데이터 콘텐츠가 있는 장치(예: 다른 네트워크 게이트웨이의 EtherNet/IP, PLC의 대상 연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3. EDS 파일은 [연결 관리자] 섹션을 포함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연결구성 객체를 지원하는 스캐너에서 연결을 쉽게  구성할 수 있다.
4. 기기가 전달_열림[Forward_Open]으로 구성 데이터를 지원하는 경우, 구성 데이터의 형식은 EDS[Assem] 섹션에 전달_열림[Forward_Open] /Large_Forward_Open 크게 전달_열림[Forward_Open]을 상세히 설명하고 관련 매개 변수는 [Param] 섹션에 정의해야 한다.

5.6 성능

1. 장치는 공통장치 권장사항 섹션 2.5에 설명된 모든 성능 권장사항을 지원해야 한다.

2. 장치는 60초 동안 백그라운드 트래픽 없이 다음과 같은 I/O 성능 조치를 준수해야 한다.
지원되는 최소연결 RPI    ≤ 100ms
보고된 API와 관련하여 측정된 평균 패킷 간격(MPI)    < ±10%
(MPI)의 표준 편차    < ±10%
(MPI)의 최대 지터    < ±50%

3. 장치는 30초 동안 일정한 상태의 백그라운드 트래픽 하에서 다음과 같은 I/O 성능 조치를 준수해야 한다.

보고된 API < ±10% MPI의 표준 편차 < ±10% MPI의 최대 지터 < ±50% 장치는 30초 동안 정상 상태의 백그라운드 트래픽에서 다음과 같은 I/O 성능 조치를 준수해야 한다.
보고된 API 의 평균 MPI     < ±10% 
MPI의 표준 편차     < ±25%
MPI의 최대 지터     < ±100%

백그라운드 트래픽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EtherNet/IP Connected Class 1 I/O는 관리되지 않는 스위치의 사용을 대표하는 IGMP가 비활성화된 테스트 사례에만 적용된다.

4. 장치는 동일한 정상 상태의 백그라운드 트래픽 동안 백그라운드 트래픽의 버스트에서 다음과 같은 I/O 성능조치를 준수해야 한다.
시험 기간 내에 보고된 API에 대해 평균 MPI의 이 백분율 이내로 복귀한다. < ±10%
MPI의 최대 지터 < 400%

백그라운드 트래픽 버스트는 60ms 동안 다음과 같은 240개의 ARP 요청 패킷으로 구성된다. 유효 속도는 4,000 패킷/초이다. 백그라운드 트래픽은 다음과 같다.

6. 스캐너 장치 추천

이 섹션에서는 공통 장치 섹션에 있는 스캐너 클래스 장치 이상의 장치에 권장되는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스캐너 장치 권장사항은 전송 클래스 1 연결을 시작하는 장치에 대한 것이다.

6.1 장치예제
• 프로그래머블 컨트롤러
• 소프트 컨트롤러
• 로봇

6.2 공통산업 프로토콜[CIP]

1. 기기는 공통기기 권장사항 섹션 2.1에 설명된 모든 CIP 권장사항을 지원해야 한다.

2. 장치는 최소한 8개의 전송 등급 1 I/O 연결을 지원해야 한다. 지원되는 실제 연결 수는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지만 64개 이상을 지원하는 것이 좋다.

3. 다음 권장사항은 원래 전송 클래스 1 I/O 연결과 관련이 있다.
a) 장치가 PIT(Production Inhibit Timer)를 사용하는 Change of State 트리거 유형을 지원하는 것이 좋다.
b) 기기는 주기적 트리거 유형을 지원해야 한다.
c) 장치는 수신 전용 및 입력 전용 연결 유형을 지원해야 한다.
d) 장치는 독점 소유자 연결 유형을 지원해야 한다.
e) 장치는 멀티캐스트 T → O와 유니캐스트 O → T를 지원해야 한다. 또한 장치는 유니캐스트 T → O를 지원해야 한다.
f) 장치는 O → T 연결 데이터의 32비트 실시간 헤더(Run/Idle Header)를 지원해야 한다. 데이터 길이가 0인 하트비트 연결 경로에 대한 O → T 연결에는 실시간 헤더가 포함되지 않아야 한다. 실시간 헤더가 없는 연결(어댑터의 EDS 파일의 [연결 관리자] 섹션의 사양에 따라)을 지원하는 것이 좋다.
 
4. 장치는 전달_열림[Forward_Open] / 크게 전달_열림 Large_Forward_Open]의 일부로 장치 구성 어셈블리(400바이트 이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5. 장치는 명시적 메시지를 통해 "스캔 목록"의 결과로 수집된 I/O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해야 한다(예: 어셈블리 객체 인스턴스 속성 3). 수집된 I/O 데이터에는 32비트 실시간 헤더(실행/유휴헤더)가 포함되지 않아야 한다.

6. 연결 구성 객체를 지원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스캐너를 구성하는 표준 방법이 제공된다.

7. 장치는 최소 2개의 전송 클래스 1 I/O 연결을 허용(대상)하는 것이 좋다. 이 기능이 지원되는 경우, 연결은 어댑터 클래스 장치에 대해 정의된 운송 클래스 1 연결 기능을 지원해야 한다. (섹션 5.2, 항목 2-5).

8. 장치가 전달_열림[Forward_Open]의 확장 기호경로 세그먼트를 원본 및 대상으로 지원하는 것이 좋다. 이를 통해 현재 EtherNet/IP 스캐너와 상호 운용 가능한 피어 투 피어 통신을 제공할 수 있다.

6.3 TCP/IP Suite 제품군

1. 장치는 공통 장치 및 어댑터 장치 권장사항 섹션 2.2에 설명된 모든 TCP/IP Suite 권장사항을 지원해야 한다.

2. 장치는 다음과 같은 동작으로 IGMP V2를 지원해야 한다.
a) 멀티캐스트 연결 요청에 대한 전달_열림[Forward_Open] 응답을 수신하면, 멀티캐스트 그룹에 가입하기 위해 IGMP 멤버십 보고서가 발행되어야 한다.
b) 멀티캐스트 연결을 종료하면 IGMP Leave Group이 발행되어야 한다.

6.4 이더넷 및 물리계층

일반 장치 및 어댑터 장치는 권장사항에 추가되지 않는다.

6.5 EDS 파일

1. 장치는 공통 장치 권장사항 섹션 2.4에 설명된 모든 EDS 파일 권장사항을 지원해야 한다.

2. 기기가 다른 기기로부터 운송 등급 1 연결을 승인하는 경우, EDS 파일에는 [연결 관리자]섹션 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연결구성 객체를 지원하는 스캐너에서 연결을 쉽게 구성할 수가 있다.

6.6 성능

1. 장치는 공통 장치 및 어댑터 장치 권장사항 섹션 2.2에 설명된 모든 TCP/IP Suite 권장사항을 지원해야 한다.

2. 장치는 다음과 같은 동작으로 IGMP V2를 지원해야 한다.
a) 멀티캐스트 연결 요청에 대한 전달_열림[Forward_Open] 응답을 수신하면, 멀티캐스트 그룹에 가입하기 위해 IGMP 멤버십 보고서가 발행되어야 한다.
b) 멀티캐스트 연결을 종료하면 IGMP Leave Group이 발행되어야 한다. 일반 장치 및 어댑터 장치 권장사항에 추가되지 않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계측   #전력   #센서   #모바일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5G   #빅데이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