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릭(사장 이시아이 노부마사)이 차량용 하이사이드(high-side) 스위치 S-19682/3 시리즈를 22일 출시했다.
하이사이드 스위치는 외부 신호를 이용한 회로 온·오프 기능을 통해 스위치를 켜고 끄는 방식으로 전원을 제어하는 반도체다. 새로 출시된 연결 진단용 S-19682/3 시리즈 하이사이드 스위치는 전류 모니터링이 가능해 ECU에서 카메라와 안테나를 흐르는 전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 전류 제한 기능으로 과전류의 흐름을 차단하므로 더 안전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패키지 당 1-채널로 구성된 S-19682/3 시리즈는 업계 최소형 HSNT8 (2.0x3.0xt0.5㎜) 패키지를 사용해 다중 채널 제품보다 채널당 풋프린트(footprint)가 업계에서 가장 작다. 이 시리즈는 초소형으로 설계에 비교적 유연성이 클 뿐 아니라 연결 진단 기능을 갖춰 최신 ADAS/AD 시스템의 자동차 설계 요구 사항을 완벽히 충족한다.
또 S-19682/3 시리즈는 PPAP(Production Part Approval Process, 양산부품승인절차)를 통과했으며, 자동차 IC에 대해 AEC-Q100 1등급을 받아 AEC(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 전자부품협회) 품질 표준을 충족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