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darTech는 자사의 Leddar Pixell 기술이 Cavonix의 자율주행 셔틀 및 오프로드 트러킹 고객용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Cavonix는 영국 소재 테크 스타트업으로 다수의 차량 제조사 및 기술 기업에 공급되는 다양한 화이트 라벨 자율주행 제어 시스템을 개발했다. Cavonix는 자회사이자 모터스포츠 전자 분야 세계적 기업인 Aim Technologies와 공동으로 자율주행 셔틀, 오프로드, 농업 분야에 사용될 다양한 신기술을 최근 개발했다.
LeddarTech는 진정한 형태의 개방성과 유연성, 확장성을 갖춘 모든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용 센싱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이 플랫폼은 핵심적인 ADAS, AD 시스템 구성 요소와 맞춤형 레퍼런스 솔루션을 공급하며 레벨 1(카메라 및 레이더)부터 레벨 5(LiDAR 등 다중 센서 방식)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성능과 비용으로 확장성을 갖추도록 한다. 플랫폼 구성 요소로는 모듈형 센서 퓨전 및 인지 소프트웨어 스택인 LeddarEngine™(시스템온칩 및 신호 처리 소프트웨어)과 모빌리티 시장용으로 개발되어 LeddarEngine 기술을 보여주는 Leddar Pixell 등 LiDAR 센서들로 이뤄져 있다.
Cavonix 창립자인 스티브 레이크(Steven Lake) CEO는 “LeddarTech의 기술은 우리 고객들에게 향상된 안전성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채택하게 됐다”며 “LeddarTech의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이 가진 강건성과 신뢰성은 까다로운 지금의 모빌리티 조건에 부합한다. 또한 다른 센싱 기술이 가진 데드존을 제거함으로써 스톱앤고(stop-and-go) 애플리케이션의 충돌 위험을 방지한다”고 말했다. 이어 “Cavonix는 상상이 아닌 과학적인 형태로 실생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강력한 솔루션 공급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프란츠 사인텔미(Frantz Saintellemy) LeddarTech 사장 겸 COO는 “우리 회사의 LiDAR 솔루션이 Cavonix의 자율주행 셔틀 및 오프로드 트러킹 고객 지원을 위해 채택되어 기쁘다”며 “Cavonix는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성과를 거둔 기업으로 앞으로 LeddarTech 기술을 활용한 각종 솔루션 개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회사 전략의 핵심은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만드는 것이다. 우리 기술은 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으며 즉각적인 도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