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퀀텀에이아이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2차 포스트팁스(POST-TIPS)'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1월 10일 밝혔다. 퀀텀에이아이는 'Data2Vec 통합자연어처리 엔진 기반 비정형 데이터 활용 플랫폼 개발' 과제로 기술력과 사업성을 높이 평가받아, 팁스 졸업 기업 중 '최우수 과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온라인기사 2025-11-10
퓨어스토리지가 액세스 그룹이 퓨어스토리지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환경의 복원력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퓨어스토리지 플랫폼의 안정성과 확장성 덕분에 액세스는 3만 개의 가상머신과 1만 개의 데이터베이스로 구성된 데이터 환경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영향을 주지 않고 표준화했다고 업체
바카티오가 개발한 AI 숙박 운영 시스템 ‘파인호스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5년 대한민국 AI 챔피언십에서 3위를 수상했다. 바카티오는 AI 기업으로서의 기술력과 사업 확장성, 사회적 파급력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AI 여행 스타트업 중 유일하게 본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테스토코리아는 11월 10일, 냉동 엔지니어가 보다 효과적으로 냉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 'testo 558s'와 진공펌프 'testo 565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는 고압 압력계와 복합 압력계가 붙어 있어 냉매를 충전하거나 빼내는 데 사용하는 장비로, 압력과 온도, 과열도
LG전자는 11월 7일 경기도 평택 LG디지털파크에서 ‘협력회 워크숍’을 열었다. 행사에는 조주완 CEO, 류재철 HS사업본부장, 박형세 MS사업본부장, 은석현 VS사업본부장, 이재성 ES사업본부장, 정대화 생산기술원장, 왕철민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 등 경영진과 협력사 대표 83명이 함께했다.
11월 5일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선정하는 CES 2026 혁신상 첨단 모빌리티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수상작은 ‘Better.Re 솔루션’이다. 배터리 기업이 순수 소프트웨어 기술로 CES 혁신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이는 하드웨어를 넘어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도 최고의 기술을 인정받은
온라인기사 2025-11-07
가트너(Gartner)는 AI 관련 위험 요인과 글로벌 무역 긴장, 고용 불안,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저성장 경제 환경이 2025년 3분기 기업 리스크 책임자들의 주요 우려 사항으로 떠올랐다고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저성장 경제 환경’을 신흥 위험 요인 1순위로 지목했다.
KAI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AI 특화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의과학·바이오 분야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고 11월 7일 밝혔다. KAIST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연구 역량을 바이오 분야에서도 입증하고, 신약 개발 등 첨단 바이오 AI 연
셰플러코리아가 기술 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경북대학교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실’을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셰플러코리아는 2026년 상반기까지 연구실의 로봇 개발 활동 및 학술대회 참가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고온초전도 연구단이 40년 가까이 미제로 남아 있던 고온초전도 현상의 근본 원인을 ‘열적 디커플링’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설명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존의 전자 중심 이론으로는 해석되지 않던 여러 실험 결과를 모두 정량적으로 설명하는 이번 연구는 초전도 연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
삼성전 11월 7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미래기술육성 사업 2025 애뉴얼 포럼'을 개최했다. 삼성은 올해 행사를 외부에 첫 공개해 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의 교류의 폭을 넓혔고, '미래과학기술 포럼'을 신설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기술 동향과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가민이 2026년 1월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을 앞두고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가민은 스포츠 및 피트니스, 디지털 헬스, 패션 및 동물 테크 등 일상과 전문 영역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성을 인정받고 기술 선도 브랜드로서 위상을 한
ST가 5MP CMOS 이미지 센서 제품군인 VD1943, VB1943, VD5943, VB5943을 출시했다. ST 브라이트센스 센서는 고급 머신 및 로봇 비전을 갖춘 산업 자동화, 생체 인식 및 트래픽 관리 등의 보안, 재고 관리 및 자동 결제와 같은 스마트 리테일 분야에 적합하다.
KAIST 전산학부 신인식 교수가 이끄는 AutoPhone 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5 인공지능 챔피언 경진대회’에서 초대 AI 챔피언에 선정됐다. AutoPhone 팀은 기술 혁신성과 사회적 파급력, 사업화 가능성을 인정받아 최고 영예와 함께 3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확보했다.
아이젠사이언스가 과기정통부 ‘AI 특화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다. 회사는 의과학 분야 컨소시엄 핵심 기관으로 참여해 산업별 특화 AI 모델 개발을 통한 국가 AI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