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월간 사업화 자금 7억원 확보로 'Data2Vec 플랫폼'의 성공적으로 상용화 도전한다
퀀텀에이아이(대표 최성집)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2차 포스트팁스(POST-TIPS)'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1월 10일 밝혔다.
퀀텀에이아이는 'Data2Vec 통합자연어처리 엔진 기반 비정형 데이터 활용 플랫폼 개발' 과제로 기술력과 사업성을 높이 평가받아, 팁스(TIPS) 졸업 기업 중 '최우수 과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포스트팁스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검증된 우수 창업기업 중,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갖춘 졸업기업을 선정하여 집중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최우수 과제 선정으로 퀀텀에이아이는 앞으로 18개월간 최대 7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퀀텀에이아이는 확보된 자금을 ▲Data2Vec 엔진 고도화 ▲플랫폼 개발 완료 ▲전문 인력 확보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위해 투입할 계획이다.
퀀텀에이아이의 'Data2Vec 통합자연어처리 엔진'은 기업 내부에 산재한 방대한 양의 비정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다. 이번 과제는 이 엔진을 기반으로 기업 고객이 손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퀀텀에이아이 최성집 대표는 "팁스를 통해 검증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스트팁스라는 큰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Data2Vec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하여, 국내 비정형 데이터 시장을 선도하고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