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프로그래머블 울트라스케일 디바이스를 위한 고성능 직렬 메모리 솔루션 선보여
자일링스는 피코 컴퓨팅(Pico Computing)과 함께 올 프로그래머블 울트라스케일™ 디바이스를 위한 업계 최초의 15G/s 하이브리드 메모리 큐브(HMC) 인터페이스를 발표했다. 자일링스와 피코 컴퓨팅은 하이브리드 메모리 큐브 컨소시엄(HMCC)의 회원사이기도 하다. GTH 트랜시버 기술을 이용한 자일링스®의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디바이스는 4레인의 전체 HMC 대역폭을 지원하며, 최대 15Gb/s에서 64개의 트랜시버로 구성되어 있다.
피코 컴퓨팅의 HMC 컨트롤러 IP는 작지만 높은 확장성을 지닌 모듈식 풋 프린트에서 매우 높은 메모리 대역폭과 뛰어난 성능/와트를 달성한다. 이렇게 조합된 솔루션을 통해 엔지니어는 고성능 컴퓨팅, 패킷 및 파형 프로세싱, 이미지 및 비디오 프로세싱과 같은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서 15Gb/s HMC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메모리 큐브는 고성능 메모리 솔루션으로 유례없는 대역폭 및 전력 효율, 신뢰도 제공하고 있다. HMCC는 HMC 기술 사양을 개발했으며, 이 사양이 폭 넓게 채택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을 구축해오고 있다.
자일링스의 전력 메모리 기술 마케팅 디렉터인 타마라 슈미츠(Tamara Schmitz)는 “고객은 이제 업계 에서 유일한 20nm FPGA과 함께 검증된 IP 코어를 활용하여 15Gb/s HMC 디자인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울트라스케일 FPGA는 현재 4개의 HMC 레인 모두를 지원하는 유일한 디바이스이다. 여기에 데이터경로 및 제어 신호를 위한 트랜시버를 추가하여 최대 메모리 대역폭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피코 컴퓨팅의 HMC 컨트롤러는 고도로 파라미터화 되어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고객의 구체적인 디자인 목적에 맞게 최적화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어드레스된 HMC 링크의 수, 내부 포트의 수와 폭, 클록 속도, 전력, 성능, 면적, 기타 파라미터들을 “조정”하여 필요한 성능을 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다.
피코 컴퓨팅의 CEO, 제이미 커민스(Jammie Cummins)는 “현재 자일링스의 울트라스케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돼 구현된 피코 컴퓨팅의 HMC 컨트롤러 IP는 굉장히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솔루션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말하며, “이 컨트롤러 IP를 통해 HMC 및 울트라스케일 디바이스 모두 그들이 가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해진다.”라고 설명했다.
공급 시기
피코 컴퓨팅의 HMC 컨트롤러 IP는 지금 현재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www.picocomputing.com/products/hybrid-memory-cube-hmc-controller-i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트라스케일에 관한 정보는 www.xilinx.com/ultrascale에서 확인 가능하다. 15Gb/s HMC 인터페이스 데모는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 수퍼컴퓨팅 컨퍼런스(International Supercomputing Conference) 로스타(Rosta) 722번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nm 울트라스케일 제품군 소개
자일링스 20nm 울트라스케일 디바이스는 비바도 ASIC강도 비바도 디자인 수트와 울트라패스트™ 디자인 기법과 결합한 업계 유일의 ASIC 클래스 프로그래머블 아키텍처로 ASIC 클래스 강도를 가지고 있다. TSMC의 20SoC 프로세스 기술에 기반한 울트라스케일은 2배 이상의 체감 시스템 성능과 통합이 가능하며,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들의 절반 전력만 소모한다. 이 디바이스는 차세대 인터커넥트, ASIC같은 클로킹, 로직 패브릭의 상당한 개선 및 2세대, 시스템 레벨 병목 현상을 해결하고 성능 저하없이 꾸준하게 높은 디바이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생산이 입증된 3D IC 기술 포함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