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Product] 자일링스 “미래의 적응형, 지능형, 커넥티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과의 협력 확장”
  • 2021-12-0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자일링스는 클라우드에서 엣지 및 엔드포인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기술 분야에 걸쳐 신속한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매우 유연한 적응형 프로세싱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자일링스는 업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컴퓨팅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FPGA 및 적응형 SoC(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ACAP) 포함)를 최초로 개발한 기업이다. 자일링스는 미래의 적응형, 지능형, 커넥티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확장이 가능한 차별화된 지능형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www.xilinx.com

 


레한 타히르(Rehan Tahir) 자일링스 버설 AI 엣지 시리즈 수석 제품라인 매니저와 카르틱 스리니바산(Kartik Srinivasan) 데이터센터 그룹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제품 관리 디렉터

 

 2021 Best Product 
1. 버설 AI 엣지(VersalTMAIEdge)시리즈
2.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알베오 SmartNIC


BEST 1. 버설 AI 엣지 ACAP 시리즈
차세대 분산 지능형 시스템을 위한 제품


자일링스(Xilinx)가 2021년 베스트 제품으로 뽑은 첫 제품은 엣지에서 엔드포인트까지 AI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버설 AI 엣지(Versal AI Edge) 시리즈이다.

GPU 대비 와트 당 AI 성능은 4배, 컴퓨팅 밀도는 이전 세대 적응형 SoC 대비 10배 향상된 버설 AI 엣지 시리즈는 차세대 분산 지능형 시스템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확장성이 뛰어난 적응형 포트폴리오이다.

버설 AI 엣지 적응형 컴퓨팅 가속 플랫폼(ACAP: Adaptive Compute Acceleration Platform)은 최고 레벨의 기능 안전을 갖춘 자율주행과 협업 로봇, 공장의 예측유지보수 및 헬스케어 시스템, 항공우주 및 방위 시장을 위한 다목적 페이로드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지능형 기능을 제공한다.

이 포트폴리오는 AI 엔진-ML(AI Engine-ML)을 기반으로 기존 AI 엔진 아키텍처에 비해 4배의 머신러닝 컴퓨팅을 제공하며, 진화하는 AI 알고리즘을 위해 향상된 메모리 계층과 새로운 가속기 RAM을 통합했다. 이러한 아키텍처 혁신을 통해 GPU 대비 최대 4배의 와트 당 성능과 보다 짧은 지연시간을 제공함으로써 훨씬 더 뛰어난 기능을 갖춘 엣지 장치를 구현할 수 있다.

버설 AI 엣지 디바이스는 징크 울트라스케일+(Zynq? UltraScale+TM) MPSoC 대비 10배 향상된 컴퓨팅 밀도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지능적인 자율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버설 AI 엣지 디바이스는 공급업체들이 ASIL C 임의의 하드웨어 무결성 및 ASIL D 체계적 무결성 레벨을 준수할 수 있도록 자동차(ISO 26262), 산업(IEC 61508), 항공전자(DO-254/178) 등 다양한 시장의 여러 안전 표준을 지원한다.



BEST 2.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알베오 SmartNIC
최신 데이터센터 요구사항 해결하는 솔루션


자일링스(Xilinx)가 두 번째로 뽑은 2021 베스트 제품은 최신 데이터센터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알베오(Alveo™) SmartNIC 제품군과 스마트 월드(Smart World) AI 분석 애플리케이션 및 마이크로초 미만의 트레이딩을 위한 가속 알고리즘 트레이딩 레퍼런스 디자인이다.

자일링스는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알베오 가속기 카드를 기반으로 신속하게 소프트웨어로 정의 가능한 하드웨어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구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장벽을 제거하고 있다.

자일링스의 알베오 SN1000은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통해 모든 기능을 오프로드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컴포저블 SmartNIC 제품군이다. SN1000 SmartNIC은 광범위한 네트워크 기능을 라인속도로 가속화할 수 있는 개방형 아키텍처를 통해 CPU 집약적 작업을 직접 오프로드하여 네트워킹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바이티스(Vitis™) 네트워킹 플랫폼과 P4, C, C++와 같은 업계 표준 하이-레벨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SmartNIC의 하드웨어에서 동작하는 네트워크 기능과 프로토콜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기업들은 바이티스 네트워킹을 사용하여 빠르고, 쉽게 새로운 기능을 구성하고, 기존의 기능을 변경하여 하드웨어를 교체하지 않는 미래 지향적 투자를 통해 새로운 프로토콜과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하는 네트워크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반도체   #보안   #인공지능   #임베디드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