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선두업체에서 첨단 자동차용 시스템의 설계 및 개발의 간소화와 속도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에 집중
프리스케일 반도체 일본과 로옴(ROHM)은 일본 및 전세계 자동차 시장을 위한 포괄적인 자동차용 솔루션을 설계 및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자동차용 반도체 업계를 대표하는 두 업체가 함께한다는 점에서 이목을 끈다. 프리스케일은 지난 수십 년간 세계 최고의 자동차 OEM과 티어 원(tier one) 공급업체에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해온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로옴은 일본 및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지원하는 ASSP와 개별 구성부품을 포함한 고품질 주변기기를 공급하는 선두 공급업체이다. 프리스케일과 로옴은 두 기업의 경쟁 분야가 아닌 시장 및 기술 분야에서 협력을 계획하고 있다.
프리스케일본사 부사장 및 한국/일본 법인 대표이사, 데이빗 유즈(David M. Uze)는 "프리스케일과 일본 반도체 제조업체 간에 체결된 최초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 티어 원 OEM에 혜택을 돌려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면서, "업계 최고로 평가받는 두 반도체 공급업체의 협력은 일본은 물론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 희소식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두 회사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서로의 강점을 활용하여 더 많은 기술을 개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협력 사업은 상호 홍보 활동은 물론 혁신적이고 경제적인 고품질 자동차 시스템 개발을 가속화 및 간소화하기 위한 광범위한 솔루션의 공동 개발을 포함한다.
다음과 같은 협력 사업이 준비 중이다.
• 프리스케일 S12 매그니비(MagniV)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로옴 개별 반도체 제품에 기반을 두는 평가 보드. 프리스케일 S12 매그니비(MagniV)는 성능이 입증된 S12 기술과 비휘발성 메모리 및 고전압 아날로그 회로에 기반을 두는 복합 신호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 로옴(ROHM)의 ASSP 및 개별 반도체 제품을 프리스케일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용 SABRE에 통합한 포괄적인 CPU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 이러한 솔루션에는 프리스케일 i.MX 6 시리즈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기술의 성능과 로옴의 개별 반도체 기술이 함께 적용된다. 결과적으로 구성부품 크기와 부품 수를 최소로 유지함으로써 최적의 열 설계 유연성이 보장되는 매력적인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할 수 있다. CPU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은 2013년 11월 ROHM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로옴(ROHM) 이사인 토시키 타카노(Toshiki Takano)는 "로옴은 이미 여러 해 전부터 자동차 시장을 주력 시장으로 선정하고 적시에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프리스케일의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최적화할 수 있는 고품질 주변기기를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우리의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제품화 기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로옴은 2013년 9월 20~22일 기간 동안 후지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프리스케일 익스피리언스(Freescale Experience)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여기에서 로옴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용 SABRE 기반 CPU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을 전시하고 자동차 관련 주제로 기술 토론회를 진행한다. 또한 로옴과 프리스케일은 10월 1~5일 기간 동안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메세(幕張メッセ)에서 열리는 CEATEC JAPAN 행사의 로옴 부스에서 로옴과 프리스케일 합작 자동차 솔루션을 전시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