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가 업계 최소형 절연 DC/DC 컨버터를 출시했다. ADuM5010, ADuM6010, ADuM521x, ADuM621x는 ADI 고유의 아이소파워(isoPower®) 절연 DC/DC 컨버터 기술을 사용하여 모듈 기반의 경쟁 솔루션 대비 보드 공간을 절감하고 150mW의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 ADuM521x와 ADuM621x는 수상 경력이 있는 ADI의 아이커플러 데이터 절연 기술로 구성된 2개의 채널을 통합하여 옵토커플러 기반 솔루션 대비 최대 75%까지 보드 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 이 컨버터들은 설계자들에게 절연 전력 및 데이터 요구사항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콤팩트함과 구현의 용이함, 비용의 효율성을 제공함으로써 ADI의 절연 전력 제품군을 확장한다. 또한 작은 크기와 높은 출력 전력은 제어 시스템, 테스트 및 측정 장비, 전력공급기, 모터 드라이브, 그 외 다양한 산업 및 계측용 애플리케이션 등을 설계할 경우에 엔지니어들이 반드시 고려해야하며 ADI 제품은 다양한 공간 및 전력 제약요소들을 해결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아이커플러 디지털 절연기 제품 계열 매니저 데이빗 크라카우어는 “이 새로운 아이소파워 DC/DC 컨버터 라인은 전력과 크기 사이에서 탁월한 균형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시스템 비용을 최소화시키면서 보다 향상된 기능과 효율성을 더욱 소형화된 폼팩터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ADI의 협업적 접근법, 설계 지원, 시스템 레벨 지식은 우리의 고객들이 우리의 전력 절연 기술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모든 신형 DC/DC 컨버터는 3.15V에서 5.25V까지 조정 가능한 절연 전력을 제공한다.
ADuM5010과 ADuM521x는 2.5-kV rms (1분) 절연에 대해 인증을 받았으며, ADuM6010과 ADuM621x는 VDE 0884-10에 대해 강화된 절연 특성에 대한 추가 인증과 함께 3.75-kV rms (1분)에 대한 인증도 받았다. ADuM521x와 ADuM621x는 ADI의 아이커플러 디지털 절연기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부품 수를 줄이고, 옵토커플러에 대한 요구를 제거함으로써 설계 속도, 신뢰성,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더욱 소형화되고 저렴한 비용의 ADI의 아이소파워 기술을 사용하는 이들 제품의 쿼드-채널 버전은 향후 제공될 예정이다.
시스템 개발 시간을 단축시키는 절연 DC/DC 컨버터
설계자들이 10여개 이상의 제품에 대해 개별적으로 인증하기 위해 많은 비용과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멀티-컴포넌트인 디스크리트 형태의 DC/DC 컨버터와 달리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자사의 컨버터 모듈을 사전에 인증하여 설계자들이 시스템 개발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ADI의 절연 DC/DC 컨버터 모듈은 2개의 바이패스 커패시터 외에는 추가 부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설계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타임-투-마켓을 단축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