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차세대 AI 클라우드 시대 이끌 확장형 시스템 통합 테스트 연구소 열어
  • 2025-10-21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미국 미네소타 주 로체스터에 신규 2,400㎡ 규모 시설 오픈, 차세대 대용량 HDD 검증 가속화

웨스턴디지털이 AI 기반 데이터 경제의 핵심 기업으로서 고객의 성공과 가치 실현을 가속화하기 위해 미국 미네소타주 로체스터에 신규 시스템 통합 및 테스트(System Integration and Test, 이하 SIT) 연구소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SIT 연구소는 약 2,400㎡(약 730평) 규모의 최첨단 시설로, AI 애플리케이션 확산으로 전례 없이 급증하는 데이터 스토리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를 통해 웨스턴디지털의 고품질·대용량 HDD 제품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테스트할 수 있게 되었다.



웨스턴디지털은 자사 제품에 대한 강력한 수요 증대에 대응하고, ‘고객 중심(Customer-First)’이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의 일환으로 이번 연구소를 개소했다. 연구개발 및 글로벌 운영 기능을 모두 갖춘 로체스터 연구소는 실제 데이터센터 환경과 유사한 테스트 인프라를 구축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첨단 스토리지 솔루션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웨스턴디지털 SIT 연구소는 연구개발과 검증, 양산 그리고 제품 수명 종료 단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엔지니어와 주요 고객이 협력하는 대규모 전용 허브로 운영된다. 이러한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은 다양한 AI 및 클라우드 워크로드 환경에서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웨스턴디지털의 의지를 반영한다.
 
웨스턴디지털 최고제품책임자(CPO) 아흐메드 시하브(Ahmed Shihab)는 “AI 혁신 시대의 데이터 생태계에서 스토리지는 그 무엇보다 중요한 기반이며, 그 중심에는 여전히 HDD가 있다. 현재 클라우드 데이터의 약 80%가 HDD에 저장되어 있으며, 이는 데이터의 수집과 가공, 보존, 장기 접근성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라며 “HDD는 대규모 환경에서도 최고의 스토리지 효율을 제공함으로써 AI 시대를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객에게 중요한 것은 단순히 안정적인 스토리지가 아닌, 함께 혁신을 이끌어가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이번 SIT 연구소는 AI와 클라우드 인프라의 현재와 미래를 고객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는 웨스턴디지털의 의지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투자”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메모리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컴퓨터   #클라우드  
  •  홈페이지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