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ARM,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10위에 선정
ARM이 ARM의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들과 함께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100대 기업을 선정한 이번 포브스의 발표에서 ARM은 10위를 차지했으며,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들 중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파트너사인 레드햇(4위)과 클라우드 컴퓨팅 파트너로 업계를 선도하는 세일즈포스 닷컴(1위)과 아마존 닷컴(3위)이 함께 순위에 올랐다. 이번 리스트는 기존 비즈니스의 매출액 및 기대 수익과 순수익을 기준으로 선정하였다.
혁신적인 ARM의 비즈니스 모델은 ARM과 ARM의 파트너사들의 성공을 일궈오는데 일조했다. 확장성이 뛰어난 ARM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ARM의 포괄적 모델은 ARM의 파트너사들이 다양한 시장을 아우르며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케 했다.
ARM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성장의 발판은 모바일 업계에서도 역시 지속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들이 항상 켜져 있고(Always-On) 언제나 접속 되어 있으며(Always-Connected) 언제나 준비되어 있는(Always-ready) 모바일 경험을 요구함에 따라 ARM의 에코시스템과 비즈니스 문화가 포스트 PC시대를 가속화 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ARM의 고성능, 고효율 기술을 서버 시장으로까지 확장,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시작됨에 따라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기반의 기술에도 ARM의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이 적용되며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다.
마지막으로, ARM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은 ‘사물간 인터넷 (IoT, Internet of Things)’라는 새로운 혁신을 구현하는데 있어서도 일어나고 있다. ARM은 이처럼 빠르게 변화해 가는 시장을 공고히 형성해 가기 위해 업계 최초로 ‘사물간 인터넷’ 구현을 위한 포럼을 창립한 바 있다. 이 포럼은 ‘사일로의 인터넷 (Internet of Silos)’, 즉,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많은 가치를 제공하지 못했던 ‘연결되지 않은 세상(Unconnected World)’에 대항하고자 구성되었다. 또한 이 포럼은 2020년까지 인터넷으로 연결될 500억 여 개의 인텔리전트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위해, 사물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 관련 기술들이 어떻게 함께 조화롭게 작동되어야 하며, 또 작동될 수 있는지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것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