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새로운 파트너십 통해 IoT 소프트웨어 개발 가속
  • 2022-11-18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Arm이 GitHub, Qeexo 및 Nota.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자 워크플로를 가속화한다고 18일 밝혔다.

1년 전, Arm은 Arm 서브시스템 및 타사 개발 보드의 가상 모델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제품인 Arm Virtual Hardware를 공개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자, OEM 및 서비스 공급업체가 소프트웨어 개발을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Arm Virtual Hardware는 반도체 실물이 없는 상태에서도 복잡한 보드 팜(board farms)을 구축 또는 유지할 필요성을 제거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공동 설계를 가능케 한다. 이를 통해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는 MLOps 및 DevOps 워크플로와 같은 보다 현대적인 개발 방식에 대규모로 액세스할 수 있다.

올초 Arm은 해당 제품에 타사 개발 키트 모델을 추가해 개발자들이 거대하고 다양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적인 IoT 제품 개발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Arm IoT 사업부의 폴 윌리엄슨(Paul Williamson)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Arm은 개발자들이 선택한 개발 환경에서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기 위해 더 많은 선택과 지원을 원하는 개발자 커뮤니티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며 “Arm은 개발자들이 혁신하고 있는 곳에서 필요한 툴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Arm Virtual Hardware를 비롯한 클라우드 기반 개발 툴의 고유한 통합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 워크플로를 가속화하는 환상적인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Arm Virtual Hardware와 GitHub Actions의 통합

하드웨어 측면에서, Arm의 컴퓨팅 풋프린트는 현재까지 출하된 2,300 억 개의 Arm 기반 칩과 함께 IoT 및 임베디드를 포함한 여러 시장에서 확장되고 있다.
GitHub와 Arm은 파트너십을 통해 이제 개발자가 구축, 테스트 및 배포 파이프라인을 자동화할 수 있는 CI/CD 플랫폼인 GitHub Actions에 Arm 개발 툴을 통합해 임베디드 Arm 디바이스에 대한 개발자 경험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GitHub Actions 내에서 기본적으로 Arm 컴파일러와 크로스 컴파일러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체 호스팅 및 GitHub 호스팅 러너(runners)를 통해 Corstone 기반 컴퓨팅 시스템과 Arm Cortex-M 프로세서의 Arm Virtual Hardware 모델에 액세스할 수 있다. Arm은 개발자들이 GitHub에 Arm Virtual Hardware를 제공함으로써 개발 및 CI 워크플로를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개발을 시작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도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 클라우드 기반 AutoML 업체들의 지속적인 Arm Virtual Hardware 도입

Arm은 개발자가 작업하는 모든 곳에서 Arm Virtual Hardware의 이점을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Arm Virtual Hardware가 주요 클라우드 기반 개발 워크플로 공급업체의 제품에 통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Arm은 Qeexo 및 Nota.AI가 Arm Virtual Hardware를 통합함으로써 AI 분야에서 두 가지 중요한 이정표 달성을 발표했다. 이는 올해 말 개발을 목표로 하는 플랫폼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Arm Virtual Hardware의 도입으로 IoT 및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가 근본적으로 간소화 및 가속화되면서 Arm은 많은 발전을 이뤄냈다. 여러 클라우드 기반 AI 및 IoT 툴 체인은 이미 Arm Virtual Hardware를 제품에 직접 통합했다. 이는 개발자가 더 빠르게 작업을 시작하고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하며 시장에 혁신을 더욱 신속하게 가져올 수 있음을 의미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