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위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확장
개방형 휴대폰 동맹 가입 1개월 후 프리스케일은 안드로이드 플랫폼 및 프리스케일의 i.MX51 프로세서에 기초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간소화하는 새로운 평가 키트를 선보 였다.
안드로이드는 혁신적인 최종 사용자 환경을 구현한다. 강력한 ARM CortexTM-A8 코어에 기초한 i.MX51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안드로이드 OS와 함께 작동하여 스마트폰과 같은 고성능 저전력 비용효율적 모바일 장치를 개발하기 위한 이상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i.MX51 평가 키트(EVK)는 고객들이 혁신을 추진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신 안드로이드 커널/릴 리스에 기초한 i.MX51 EVK는 매우 가속화된 멀티미디어 코덱 및 그래픽으로 안드로이드 OS를 실행한다. 뿐만 아니라, 프리스케일 i.MX 보드 지원 패키지(BSP)의 공통 코덱 베이스는 차세대 i.MX 프로세서로의 이식 작업을 크게 간소화한다.
프리스케일은 안드로이드 OS 및 공개 모바일 에코시스템의 제작 및 배포를 책임지는 모바일 및 기술 리더들의 그룹인 OHA™에 가입되어 있다. 프리스케일은 안드로이드 공개 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커널 코드 및 드라이버에 기여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