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보콤, 5G 새로운 가치 모색하는 ‘5G AIoT 상용화 제품 핸드북’ 출간
  • 2021-10-2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파이보콤(Fibocom)이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 차이나텔레콤(China Telecom), 차이나유니콤(China Unicom), 퀄컴(Qualcomm), UNISOC, 미디어텍(MediaTek) 및 사물인터넷(IoT) 업계 여러 파트너사와 함께 ‘5G 지능형 사물인터넷 제품 핸드북(5G AIoT Commercialized Products Handbook)’(중국어)을 공식 발행했다.

이 핸드북은 집단적 힘으로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기술 통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탐구한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로스앤젤레스(MWC LA)에 앞서 글로벌 독자를 위한 영어 버전도 발행됐다.



IoT, 5G,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증강 현실(AR)/가상 현실(VR)은 서로 융합되고 발전하면서 IoT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형성하고 있다.

IoT 무선 모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이보콤은 관련 업계를 위한 우수한 비용 효율의 고성능 4G/5G 모듈(4G/5G modules, smart modules), 스마트 모듈 및 자동차 등급 모듈(automotive-grade modules)을 계속 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칩 기술을 업계 수요에 정확히 일치시키고 규모에 맞춰 IoT 산업을 성숙하게 하며 스마트한 연결로 정부·기업·가족·개인 역량을 강화한다.

파이보콤의 5G AIoT 제품 핸드북은 5G AIoT 분야에서 파이보콤의 산업 파트너와 고객의 사례 연구를 모아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스마트 그리드, 셀룰러 차량 간 통신 기술(C-V2X), 공유 경제, 스마트 결제, HD 라이브 스트리밍,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유통 등 시나리오별로 파이보콤 솔루션에 기반한 응용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는 5G 기술로 새로운 기회를 개척하고자 하는 이들과 중국에서 이뤄진 5G AIoT의 주요 성과를 알고자 하는 이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5G   #네트워크   #IoT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