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iOS OS와 PC 이용자도 5G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이용한다
- 2021-06-30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29일(한국 시각 기준)부터 iOS OS와 PC 이용 고객들도 ‘5G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5GX 클라우드 게임’은 콘솔, 모바일 디바이스(안드로이드, iOS)와 PC(윈도우 10 이상) 등 모든 기기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져 언제 어디서 누구나 즐기는 국내 대표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서비스가 확대되는 iOS 및 PC를 통해 5GX 클라우드 게임을 이용하는 고객은 별도 앱 다운로드 없이 xbox 홈페이지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안드로이드 OS 이용 고객은 사이트와 ‘Xbox 게임패스(Xbox Game Pass)’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5GX 클라우드 게임은 글로벌 대표 콘솔 게임인 Xbox의 대작 게임 ‘드래곤 퀘스트’, ‘eFootball PES 2021’, ‘용과 같이 시리즈’ 등 100여 종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월 1만6700원에 ‘Xbox 게임패스 얼티밋(Xbox Game Pass Ultimate)’을 가입할 수 있으며, 특히 신규 가입자의 경우 첫 달은 1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Xbox 게임패스 얼티밋은 전국 SKT 매장과 고객센터, 온라인/모바일 T월드 및 SKT 5GX 클라우드 게임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며, SKT가 아닌 타 이통사 고객도 가입할 수 있다.
SKT는 MS와의 초협력을 기반으로 1년여의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지난해 9월 5GX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출시했으며, 11월에는 Xbox-콘솔과 클라우드 게임을 결합한 구독형 게임 상품인 ‘Xbox 올 액세스(Xbox All Access)’를 선보인 바 있다.
Xbox 올 액세스는 ‘Xbox로의 모든 것이 포함된 패스’로 이용 고객은 Xbox 시리즈 X 또는 S 콘솔을 선택 후, Xbox 게임패스 얼티밋 24개월 이용권을 월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형태로 SKT가 국내 단독으로 출시한 서비스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5G
#네트워크
#클라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