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패러데이, 새로운 SerDes 솔루션이 UMC의 28HPC+공정에 사용해
- 2021-05-13
- 윤범진 기자, esmaster@elec4.co.kr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이하 ‘패러데이’)이 자사의 16G Programmable SerDes가 UMC의 28nm HPC+공정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SerDes솔루션은 현재 소비자 및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다수의 고속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SerDes아키텍처는 PCB의 설계를 쉽게 만들어 주고 PCIe Gen4의 경우에 리타이머(retimer)에 필요한 회로를 줄여 BOM 비용을 줄여준다.
패러데이는 2013년부터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SerDes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패러데이의 최신 SerDes제품군은 구리, 회로 뒤판 및 파이버 기반 채널을 통해 광범위한 상호연결 프로토콜에서 삽입 손실이 35dB이면서 확장 가능한 물리매체접속(PMA)을 최대 16Gbps속도의 고성능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 설계 검증을 쉽게 하기 위한 평가 보드와 개발 키트를 제공한다.
패러데이의 16G Programmable SerDes 솔루션은 PCIe Gen4, 10G/40G 기반-LR/LR4, 10G 기반-KR, JESD204b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토콜을 준수한다. 해당 IP는 Sym/Asym GPON, Sym/Asym 10GPON, Sym EPON, Sym 10GEPON을 포함한 xPON ONU 및 OLT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고객사들이 사업을 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확대하게 도울 것으로 보이는 경쟁력 있는 16G SerDes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플립 칩(flip-chip)과 와이어 본드(wire-bond) 패키지 옵션을 모두 지원해 더욱 유익한 SerDes IP는 기업용 및 소비자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성능, 비용, 출시 시기 측면에서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