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러스 로직, 내장형 스피커에 풍부한 오디오 제공하는 스마트 파워앰프 출시
  • 2021-04-1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시러스 로직은 플래그십 신제품인 ‘CS35L45 부스트 앰프’의 출시를 발표했다.

음악, 팟캐스트, 영화, 게임 등을 즐기기 위해 내장형 스피커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에게 스마트폰, 태블릿 및 모바일 게임 장치에서 보다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오디오 환경을 제공한다.
                                         


시러스 로직의 CS35L45 스마트 파워 앰프는 높은 피크 음량(Loudness)을 위한 고진폭(Hign-excursion) 제공하고 보다 나은 박진감과 베이스 정밀도를 위한 다이나믹 레인지(Dynamic range) 향상시키며, 노이즈와 잡음(Audio artifact)을 줄이고 모든 불륨 레벨에서 톤 밸런스를 맞춰주므로 모바일 제조사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시러스 로직 CS35L45는 통합 디지털 신호 처리 장치(DSP)를 탑재한 15V 스마트 부스트 클래스 D 오디오 앰프로, 차세대 하이엔드 모바일 기기용 스테레오 또는 멀티스피커 재생 솔루션에 쉽게 구현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피커 업그레이드에 드는 추가 비용 없이도 중저가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주요 기능에는 스피커 보호 기능과 능동적인 배터리 관리 기능으로 모든 배터리 조건에서 시러스 로직의 이전 모델 대비 30% 높은 피크 음량을 구현할 수 있다.

복합신호용 반도체 부문 부사장인 칼 알버티(Carl Alberty)는 “더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오디오 환경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차세대 모델에 더 나은 스피커를 탑재하려는 스마트폰 OEM업체들의 움직임이 늘고 있다”며, “시러스 로직의 CS35L45 플래그십 앰프는 모바일 기기의 마이크로 스피커에서 나오는 오디오 음질을 높여 더 큰 음량과 다이나믹 레인지, 더 높은 베이스 및 톤 밸런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스피커를 보호하고 배터리 수명을 보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CS35L45 스마트 파워앰프는 7W 출력과 15V 오버부스트 기능을 통해 모든 주파수에서 최대 전력을 사용할 수 있어 어떤 볼륨 레벨에서도 향상된 톤 밸런스, 다이나믹, 공간감과 음색효과를 제공한다. CS35L45이 베터리로부터 많은 전류는 끌어당길 수 능력이 있으나, 내장 베터리 전류와 전압 모니터를 활용해서 높은 출력이 꼭 필요한 음원 재생 시에만 끌어당길 수 있다.

CS35L45 앰프의 독점적인 어댑티브 배터리 관리 기술은 갑작스러운 오디오 신호의 스파이크를 “예측”하여 배터리를 보호하고 앰프의 성능한계 초과로 인한 노이즈인 펌핑과 클리핑을 방지하며 모든 볼륨에서 오디오 잡음 없이 성능 극대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CS35L45의 Y-브릿지 드라이버는 높은 효율로 리시버 및 스피커 모드에서 더 긴 사용 시간을 가능하게 하였다. 더 정확해진 스피커 보호 알고리즘은 안전한 한계 내에서 최대치의 스피커 사용을 유도한다. 온-칩(On-chip) DSP 펌웨어 기능에는 소형 스피커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이퀄라이제이션(Equalization)과 사이코어쿠스틱(Psychoacoustic) 강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모든 요소의 결합으로 배터리 전력 저하 없이 최고의 스테레오 스마트폰 음량 및 음질을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모바일   #반도체   #소프트웨어   #신제품   #오디오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