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진단키트의 추적 및 확인에 사용
코그넥스는 진단시약과 키트에 대한 추적 및 확인과 체외진단기기 테스트 자동화 등 의료 및 제약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시스템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머신비전 시스템은 특수 광학 장치와 산업용 카메라의 디지털 센서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수집한다. 수집된 이미지는 제품의 품질을 규격이나 품질 정확성에 맞게 처리, 분석, 측정하여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
보다 경제적인 방식으로 정확한 진단과 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오늘날 제약, 의료기기 및 생명공학 제품 제조업체의 비즈니스 성공을 좌우하는 주요 요인이다. 딥러닝 기반 비전 검사 솔루션은 이러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의료 시험 장비나 약품 포장의 완전성 보장, 제조업체에서 환자까지 일련화 된 제품 추적, 바코드 및 텍스트 검증을 통한 라벨 정확성 보장 등의 업무에 활용하여 1차적인 검사를 넘어 결함 방지, 품질 개선, 수율 향상, 생산물 관리 자동화, 물류 관리 추적 등의 다양한 측면에서 원가 절감과 부가 가치 창출이 가능하다.
현재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추적 및 확인에도 코그넥스의 ‘데이터맨(DataMan)’ 바코드 리더기가 사용되고 있다. 국내 진단키트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보다 더 안정적이고 높은 퀄리티의 키트 생산에 코그넥스의 다양한 솔루션이 적용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인간의 육안 검사에 버금가는 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성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인 코그넥스의 ‘비전프로 비디(VisionPro ViDi)’를 적용하여, 진단키트의 압축(조립) 상태 검사를 진행해 압축이나 조립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 벌어짐 현상이 발생한 키트를 구별하고, 제습제의 안착 유무 및 위치 검사와 진단키트 바코드 마킹 불량 검사, 진단키트 시료 찍힘 검사, 진단키트 이물 및 불량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코그넥스코리아는 진단키트 시장 고객의 수요 및 관심에 발맞추어, 다가오는 5월 14일 오후 2시 ‘진단키트 검사 및 포장에 대한 획기적인 솔루션 제시’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 날 웨비나에서는 ▲딥러닝 개요 ▲코그넥스 딥러닝 ViDi 소개 ▲진단키트 산업에서의 머신비전과 바코드리더기 활용 사례 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특히, 진단키트 검사 및 포장 산업에서의 다양한 딥러닝 활용 사례를 중점적으로 소개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