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COGNEX)가 22일,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에 참가하여 머신 비전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머신 비전은 물류 작업 자동화에 필수적이며 이는 가이드, 식별, 측정, 검사 기능을 제공하는 물류 로봇 분야에도 마찬가지이다.
코그넥스가 22일, 국제물류산업대전에서 3D 비전 시스템을 시연하고 있다
로봇은 하루 24시간, 주 7일 실행되는 일관되고 안정적인 픽 앤드 플레이스 작업을 제공함으로써 코그넥스 모듈식 비전 터널 및 핸즈프리 바코드 리더기와 잘 통합된다.
코그넥스 3D 비전 시스템은 치수 측정 및 아이템 감지 기능을 사용해 프로세스 효율과 작업의 질적 측면을 개선한다. 적용 분야는 ▲주문이 준비 및 포장된 후에 캐리어가 분명한지 확인 ▲선별 및 포장하기 전에 제품 또는 포장 품질의 결함 감지 ▲입고되는 물품의 치수 정보를 캡처하여 보관 처리 최적화 ▲ASRS 토트가 가닥 찼거나 손상이 심해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판단 등이다.
이 밖에 코그넥스는 물류 분야에 Cognex DataMan 바코드 리더기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AGV 지게차가 팔레트의 바코드를 빠르게 스캔하거나 로봇 암이 선별한 물품의 바코드를 검증한다. 또한 Cognex DataMan 바코드 리더기가 장착된 자동 보관 및 검색 시스템을 통해 토트 보관 위치를 검증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