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의 MIPI-DSI 디스플레이 컨트롤러용 슬림포트 ANX7580 디스플레이포트(SlimPort® ANX7580 DisplayPort™)가 최근 LG V60 씽큐(ThinQ)와 듀얼스크린 및 다양한 휴대용 PC 게임기에 탑재된 것을 비롯해 다수 장치에 구축됐다고 회사 측이 발표했다.
ANX7580은 단일 패널용 4레인 디스플레이포트 1.4 입력 및 4 MIPI 레인을 바탕으로 내·외장 GPU(그래픽 처리 장치) 및 듀얼 클램셸 디스플레이 기기에 사용되는 MIPI 디스플레이에 연결된다.
마이클 칭(Michael Ching) 아날로직스 마케팅 부사장은 “혁신과 개선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고객의 성공을 돕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아날로직스의 로드맵에 추진력을 제공한다”며 “고객사는 극한 멀티태스커 대부분을 만족시킬 차별화된 듀얼 스크린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용자는 두 화면에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열 수 있고 한 애플리케이션을 두 화면으로 확장할 수도 있다”며 “게이머들은 한 스크린을 컨트롤 패드로 활용할 수 있고 멀티태스커는 두 가지 앱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폼팩터의 장점은 듀얼 스크린 액세서리를 필요에 따라 장착하거나 뗄 수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