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시용 HDD 시리즈 DT02-V, 높은 면밀도 실현으로 신뢰성 개선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이하 ‘도시바)이 새로운 감시용 HDD 시리즈 ’DT02-V'를 출시했다.
디지털 영상 녹화기(digital video recorder, 이하 DVR)와 네트워크 영상 녹화기(network video recorder, 이하 NVR) 플랫폼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jpg)
DT02-V 시리즈는 최신 자기 기록 기술을 활용해 높은 면밀도(areal density)를 실현, 전작 MD04ABA-V 시리즈에 비해 신뢰성을 높였다. 용량이 최대 6TB인 DT02-V 시리즈는 최대 32개의 고화질 카메라 스트림과 8개의 드라이브 베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감시용 DVR과 NVR에 안성맞춤이다.
도시바의 스토리지 제품 세일즈·마케팅 부서 총괄관리자인 다카오카 슈지(Shuji Takaoka)는 “도시바의 감시용 HDD 제품군에 새로 합류한 DT02-V 시리즈는 최대 저장용량이 6TB로 감시용 DVR 및 NVR 플랫폼에 적합하다”며 “다양한 저장용량을 지원하는 한편 고화질 감시용 비디오 스트림에 필요한 신뢰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DT02-V 시리즈는 최대 40도의 고온에서 로드/언로드(load/unload) 사이클 60만회를 24시간 연중무휴 수행하며, 연간 180TB의 워크로드를 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캐시가 128MiB인 SATA 6Gbit/s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프레임 드롭(frame drop, 녹화기의 처리 속도가 영상 진행을 뒤따르지 못해 생기는 현상)’을 최소화하고, 평균무고장시간(MTTF
) 100만시간을 달성할 수 있도록 기계적 플랫폼을 튼튼하게 설계한 것도 강점이다.
DT02-V 시리즈의 4TB 샘플은 금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6TB 샘플은 2020년 1월, 2TB 샘플은 2020년 3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