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타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Wentai Technology Corporation)이 에이단(Aidan)이라는 티타늄 ATX 게임용 전원공급장치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플래그십 제품인 Aidan-T1616은 인터리브 CCM 부스트 PFC 컨트롤러에서 트랜스폼의 TP65H050WS Gen III 50 밀리옴(mΩ) GaN FET을 사용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이는 거의 95%의 효율성을 나타내는 완전한 모듈 방식의 저소음 1616 W80 PLUS® 티타늄 전원공급장치(PSU)가 된다.
에이단 ATX PSU 시리즈는 PC 게임, E-스포츠, 인공지능 및 암호화폐 채굴과 같이 초고압 전원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 컴퓨터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웬타이의 실리콘 기반 1.28 kW PSU와 비교할 때 에이단-T1616은 328W 더 높은 전원과 50% 전부하(full load)에서 약 1% 더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며 모두 동일한 폼 팩터 내에서 이루어진다. 이는 전력 밀도가 20% 늘어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웬타이의 수석 연구개발 이사인 에이단 리아오(Aidan Liao)는 “고성능 PC 시장은 일상적인 PC 용도와 비교할 때 상당량의 신뢰도 높은 전원을 필요로 하는 몰입형 게임, 인공지능 및 가상 화폐 채굴과 같은 용도에 독특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GaN은 우리로 하여금 이런 수요를 충족시키는 에이단 전원공급장치의 설계를 구상할 수 있게 해주는 제대로 된 기술적 장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트랜스폼의 GaN은 정확한 품질과 신뢰도 및 성능이라는 장점을 제공해 궁극적으로 품질은 최고 수준이면서 가격은 적절한 전원공급장치를 공급한다는 우리의 비전을 실현해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