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Arm® Cortex®-M3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 2018-07-3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TXZ™ 계열 제품군(TXZ™ Family)’에 ‘M3H 그룹(M3H Group)’ 추가
현재 대량 생산 이뤄져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이 소비자 및 산업용 장치에 사용되는 Arm® Cortex®-M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TXZ™ 계열 제품군(TXZ™ Family)’에 ‘M3H 그룹(M3H Group)’을 추가했다. 신제품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현재 대량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M3H 그룹은 기능 등급에 따라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진다. ‘M3H 그룹’은 표준 기능을 제공하고 ‘M3H 그룹’는 확장된 패키지 라인업과 메모리 크기를 제공하면서 고속 프로세싱(80MHz)을 지원한다. 두 그룹 모두 13종(32핀~ 144핀)의 패키지와 32KB에서 512KB에 이르는 플래시 메모리를 갖춘 풍부한 라인업을 제공한다.

M3H 그룹은 국제 표준인 모터 제어용으로 설계된 Arm Cortex-M3 코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소비자 및 산업용 장치의 다양한 요건을 충족시킨다. 작동 주파수는 M3H 그룹이 최대40MHZ, M3H 그룹은 최대 80MHZ이다.

M3H 그룹은 변환 속도가 1.5μs인 12비트 AD 컨버터(최대 21 채널)와 8비트 DA 컨버터(2 채널) 등 높은 정밀도의 아날로그 회로 이외에 프로그램 기능을 갖춘 첨단 모터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다.

A-PMD는 브러시리스 DC 모터의 인버터 모터 제어에 사용되는 도시바의 모터 제어 기술로 전력 소비는 낮으면서 첨단 기능을 구현하는 한편 UART, I2C, TSPI 및 타이머와 같이 유연성이 뛰어난 주변 회로를 접목시켜 고급 가전제품과 규모가 큰 대형 시스템을 지원한다.

AD 컨버터의 기준 전압을 체크하는 내장된 자가 진단 기능, 메모리를 읽는 동안 에러를 탐지하는 램 패리티(RAM parity) 기능, CRC 계산 회로 등은 모두 소프트웨어 프로세싱의 부하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도시바는 고속의 데이터 처리를 위한 통신 제어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과 중저속 모터 제어에 사용되는 초정밀 아날로그 회로를 탑재한 기기들을 새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모터 제어 및 글로벌 센서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TXZ 계열의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게 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