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안전 인증 획득한 차량용 소프트웨어 발표
  • 2018-06-2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커넥티드 카 및 자율주행 차량용 소프트웨어 3종 출시
ISO 26262 최고 등급인 ‘ASIL D’, 자율주행차 출시 단축 기대


차량용 안전 인증 및 보안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블랙베리(CEO: 존 S. 첸) 는 안전 인증을 획득한 새로운 차량용 소프트웨어 3종을 선보인다. 이로써, 업계 기능 안전 표준인 ISO 26262인증을 받은 정교한 차량용 시스템을 더욱 용이하게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여진 블랙베리의 자율주행 차량용 소프트웨어인 QNX 세이프티 하이퍼바이저(QNX Hypervisor for Safety), ADAS 2.0 QNX 플랫폼(QNX Platform for ADAS 2.0) 및 QNX 세이프티 2.0 OS(QNX OS for Safety 2.0)는 보안 및 안전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관련 인증 시스템을 쉽게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 자동차 제조사가 개발을 가속화하고 연구 단계부터 생산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블랙베리 자회사이자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사업부인 블랙베리 QNX의 존 월(John Wall) 대표는 “자동차 제조사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계속해서 혁신하며 한계를 확장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소비자나 정부, 업계 전문가는 ‘점차 복잡해지는 소프트웨어 및 전자 제품으로 제어되는 도로 위의 자동차를 안전하다고 신뢰할 수 있을지’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사소한 실수로도 인명과 재산에 막심한 손해를 끼칠 수 있는 자동차는 안전과 보안 문제에서 절대 타협할 수 없다. 블랙베리는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업계에서 채택한 최고 수준의 안전 인증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OEM 및 티어 1 공급 업체가 커넥티드 카 및 자율주행 차량의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 제품 및 소프트웨어가 점점 더 복잡해지면서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 역시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ISO 26262 안전 인증을 획득한 블랙베리의 새로운 자동차 솔루션은 강화되고 있는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전자 제어 모듈 공급 업체가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소프트웨어   #자동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