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최초의 대형 셀 단일 칩 형태 기지국 제품인 혁신적인 코어아이큐 컨버지 멀티 모드 플랫폼을 발표했다. 새로운 코어아이큐 컨버지 B4860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는 LTE, LTE-Advanced, WCDMA 표준을 지원하는 다른 매크로셀 단일 칩 형태 기지국 SoC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탁월한 처리량과 기능을 제공하는 싱글 칩 B4860 솔루션은 프리스케일 코어아이큐 컨버지 소형 셀 제품과 호환되며, 효율적인 고성능 코어, 애플리케이션별 가속기, 최적의 가격 대 전력비가 결합된 솔루션이다.
프리스케일은 동일한 아키텍처를 공유하며 소형 셀에서 대형 셀까지 포괄하는 최초의 복합 표준 제품군으로서 코어아이큐 컨버지 소형 셀 시리즈를 발표한지 1년 후에 B4860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소프트웨어가 호환되는 단일 칩 형태 기지국 제품인 코어아이큐 컨버지 포트폴리오는 파워 아키텍처 마이크로 프로세서, 스타코어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 무선 가속 기술이 하나의 칩에 통합된 공통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다. 이 아키텍처는 모든 규모의 기지국에 배치된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하며 소프트웨어 재사용을 지원하므로, 고객들이 연구 개발 투자의 가치를 확대할 수 있다.
B4860 매크로셀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는 프리스케일의 인텔리전트 통합 기능과 첨단 28nm 공정 기술을 활용하여 21GHz 이상의 프로그래머블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연산 용량에서 획기적인 도약을 달성했다. 이 매크로셀 SoC에는 최고 1.8GHz로 작동하는 AltiVec SIMD 엔진이 포함된 듀얼 스레드 64비트 e6500 Power Architecture 코어 4개가 집적되어 있다. e6500 코어는 레이어 2, 제어 및 전송 처리에 최적이며, 성능이 검증되고 널리 도입된 고성능 AltiVec 벡터 처리 장치의 확장 버전이 통합되어 레이어 2 스케줄링 알고리즘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다. e6500 코어는 CoreMark® 벤치마크에서 임베디드 프로세서로는 현재까지 최고의 와트당 성능 프로필을 달성했다. B4860에는 또한 1.2GHz로 작동하는 최신 개선형 고성능 SC3900 StarCore FVP 코어 6개가 통합되어 있다. 이 모든 기술은 함께 차세대 기지국의 모든 베이스밴드 디지털 프로세싱 레이어에 대응하는 균형 잡힌 프로그래머블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