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엑사그리드, 데이터 중복 제거하는 신형 백업 저장장치 발표
- 2018-02-12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단일 시스템 내에서 최고 입수 속도 432TB/hr 내세워
EX63000E, 2PB 전체 백업 허용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엑사그리드(ExaGrid)가 데이터 중복 제거 기능을 가진 백업 저장장치 제품군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강력한 기기인 EX63000E를 발표했다.
EX63000E 기기는 이전 모델에 비해 58퍼센트 더 많은 용량을 갖고 있어서 63TB 전체 백업이 가능하다. 엑사그리드의 스케일 아웃 기술의 장점을 활용해 단일 스케일 아웃 시스템 내에서 32개의 EX63000E 기기까지 결합하여 (25개까지 결합 가능했던 이전 모델에 비해 결합 가능 개수 증가) 2PB 전체 백업을 허용하는데 이는 이전 1PB에 비하면 100퍼센트 증가한 것이다.
EX63000E의 최고 입수 속도는 기기당 13.5TB/hr이므로 32개의 EX63000E가 단일 시스템 내에서 결합 시 최고 입수 속도는 432TB/hr가 된다. DD Boost 적용 시 Dell EMC DD9800의 최고 전체 백업 용량은 1PB이며 입수 속도는 68TB/hr이다. 2PB 전체 백업에 단독형 데이터 도메인(Data Domain) 시스템 2개가 필요하고 이때 통합 입수 속도는 136TB/hr 밖에 되지 않는다. 이는 엑사그리드 기기에 비해 3분의 1의 수준이다. 데이터 도메인과 비교하자면 엑사그리드는 전체 백업 용량이 2배에 달하고 입수 속도는 3배에 달하며 엑사그리드 고유의 랜딩 존을 적용하므로 복구 성능은 20배가 넘는다.
전용 기기든 백업 소프트웨어에서의 중복 제거든 관계없이 모든 다른 솔루션은 백업 작업 중 데이터 중복 제거를 할 경우 백업 속도가 크게 저하된다. 또한 모든 요청에 대해 데이터 재수화가 필요한 중복 제거된 데이터만 저장하므로 복구를 수시간에서 수일로 지연되게 만든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엑사그리드는 존 레벨 중복제거(Zone Level Deduplication), 고유한 랜딩 존(Landing Zone), 적응형 중복 제거(Adaptive Deduplication),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Scale-out Architecture)를 결합시켜 중복 제거된 최소한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업계 최고의 백업/복구 성능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엑사그리드는 가장 가까운 경쟁자에 비해 입수 속도가 3배 더 빠르고 복구/VM 부팅은 최대 20배 더 빠르다. 또한 기존 시스템에 엑사그리드의 기기를 추가하면서 높아진 용량으로 계산을 하게 되므로 데이터가 증가하더라도 백업 소요 시간은 일정하게 유지된다. 엑사그리드는 가장 빠른 백업 및 복구를 가능하게 하며 진정한 의미에서의 확장성을 제공하고 데이터 증가에 따른 백업 소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며 포크리프트 업그레이드 및 제품 진부화를 막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고유의 랜딩 존과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를 가진 엑사그리드는 수초에서 수분에 이르는 시간 동안 VM 부팅의 빔 가치를 유지하면서 장기적인 중복 제거 유지를 허용하는 빔(Veeam)의 유일한 백업 저장 솔루션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스토리지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