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Toshiba) 54억 달러 규모 지분 매각
일본 전자제품 대기업 도시바가 상장 폐지를 막기 위해 54억 달러 규모의 지분을 매각할 것이라고 불름버그에서 밝혔다.
미국에 있는 웨스팅 하우스 (Westinghouse) 원자력 발전소 운영에 따른 수십억 달러 손실을 메우기 위한 방안으로 먼저 도시바는 메모리 칩 분야를 베인 캐피탈(Bain Capital)이 운용하는 컨소시엄에 판매하였다. 그 후 지분 매각을 차례로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Volkswagen),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다
폭스바겐 대표 뮐러(Mueller)가 이사회 이후 언론 보도에서 폭스바겐의 전기차 개발 계획을 밝혔다. 로이터에 따르면,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인 폭스바겐은 340억 유로를 2022년까지 투자하여 전기차, 자율주행,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Mobility Service) 분야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제품이 출시되는 2025년까지 세계 최고의 전기 자동차 만들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버(Uber), 볼보(Volvo) 차량으로 무인 주행 시도
우버 (Uber)가 무인 주행 택시 운행을 위해 볼보(Volvo)와 손을 잡았다고 블룸버그에서 밝혔다.
우버가 볼보 XC90s 모델 24,000대를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구매,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무인 주행 차량 소프트웨어 및 센스 탑재하여 택시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관해 우버 CEO는 이 프로젝트가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일이 될 것 이라며, 볼보 차량뿐만 아니라 우버 회사 자체에서 무인 자동차를 시도하는 방향으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