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8 혁신상 받은 삼성, LG 제품은 어떤 게 있나
  • 2017-11-10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삼성, TV·냉장고최고 혁신상’ 2개 포함, 36 '혁신상' 수상

‘LG 올레드 TV’, ‘CES 혁신상’ 6년 연속 수상 쾌거

 

내년 1월에 열리는 CES 2018이 선택한 삼성과 LG의 혁신적인 제품은 무엇일까. 미국소비자기술협회 (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는 현지시간 9 'CES 혁신상' 수상 제품들을 28개 부문에 걸쳐 발표했다.

삼성전자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8'에서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2개를 포함 총 36개의 'CES 혁신상(Innovation Honoree)'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CES 2018 혁신상을 받은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기기인 GPS 피트니스 밴드 ‘기어 핏2 프로’ 

 

CES 2018에서 새롭게 선보일 삼성 TV 신제품과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이 각각 해당 제품군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들 제품을 포함해 TV (7), 생활가전 (7), 모바일 (12), 반도체 (5), PC주변기기 (2), 오디오 (2), 스마트홈 (1) 제품들이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TV 부문에서 7년 연속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는 위업을 달성했으며, 생활가전 부문에서도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이번에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면서 3년 연속혁신상을 받는 쾌거를 이룬 셈이다. 특히패밀리허브는 ‘최고 혁신상뿐만 아니라 스마트홈 부문 혁신상도 수상하며 IoT 리더십을 주도하는 스마트 가전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 밖에 퀵 드라이브드럼세탁기도 ‘CES 혁신상을 받았다. ‘퀵 드라이브는 세탁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줄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술이 집약된큐레이터(Q-Rator)’기능이 적용됐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갤럭시 노트8’ ‘기어 핏2 프로와 같은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 12개 분야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PC주변기기 부문은 49 CHG90 QLED 게이밍 모니터와 34 QLED 모니터 신제품이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반도체 부문에서는 메모리 제품 3개와 시스템LSI 제품 2개 등 총 5개가 혁신상을 수상했다.

 

LG전자, ‘CES 최고 혁신상 ‘CES 혁신상등 총 18개 상 받아

LG전자도 프리미엄 TV ‘LG 올레드 TV’ ‘CES 혁신상 6년 연속 수상했다.

LG 올레드 TV’비디오 디스플레이(Video Display)’, ‘디지털 이미지(Digital Imaging)’등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2013년부터 6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올레드 TV LCD TV와는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없다. 화소 하나 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완벽한 블랙 화면을 구현한다. , 자연에 가장 가까운 색을 표현한다.

 

▲LG전자의 스마트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와 V30 

 

일명나노셀 TV’로 불리는 ‘LG 슈퍼 울트라HD TV’ ‘CES 혁신상수상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또렷한 색 표현과 넓은 시야각이 장점이다. LG전자는 총 18개의 ‘CES 최고 혁신상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빔프로젝터, TV, 냉장고, 세탁기, 스마트폰, 모니터, 오디오 등 혁신 제품들이 골고루 상을 받았다.

LG 프로빔 TV’ LG 빔프로젝터로는 처음으로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화질이 특징이다. LG전자는생활 가전(Home Appliance)’ 부문에서 총 9 ‘CES 혁신상을 받았다. 스마트 매직스페이스냉장고,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냉장고 등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만 7개 상을 받았다.

스마트매직스페이스냉장고는 냉기 유출을 47% 줄여주는 신개념 수납공간매직스페이스와 스마트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의스마트씽큐(SmartThinQ)’ 어플리케이션을 통해도어 열림 등 제품 상태를 확인하거나냉장 온도 조절 등 작동을 제어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를 탑재한 기기를 통해 음성으로도 제어 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모바일   #가상/증강현실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