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압 ‘U-MOS IX-H 시리즈’ MOSFET 라인업 추가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스토리지/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Storage & Electronic Devices Solutions Company)가 저전압 N-채널 파워 MOSFET(금속산화막 반도체 전계효과 트랜지스터)의 ‘U-MOS IX-H 시리즈’에 업계 선도의[1] 저 ON-저항 및 고속 성능을 구현하는 40V 및 45V 신제품을 추가한다고 9일 발표했다.
신제품-40V 버전 9개와 45V 버전 5개-은 고효율 DC-DC 컨버터, 고효율 AC-DC 컨버터, 파워 서플라이 및 모터 드라이브를 포함한 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다. 출하는 9일부터 시작된다.
신규 MOSFET은 업계 선도[1]의 저 ON-저항 및 고속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도시바의 차세대 저전압 트렌치 구조 U-MOS IX-H 프로세스를 사용했다. 새로운 구조는 현 도시바 제품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애플리케이션 스위칭을 향상시켜 ‘RDS(ON) * Qsw’[2]의 성과 지표를 낮췄다. 출력 전하 감소를 통해 효율을 높이고 출력 손실도 개선했다. 아울러 신규 MOSFET에 사용된 셀 구조는 스위칭 중에 스파이크 전압과 울림을 줄이는데 최적화되어 있어, EMI(전자파 간섭)을 감소시킨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