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싱글 칩 그래픽 LCD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ARM(R) CortexTM-M4 기반 마이크로 컨트롤러(MCU)를 발표했다. 고성능 Kinetis K70 제품군은 멀티 칩 설계의 높은 비용 및 전력 소비를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정교한 그래픽 LCD 사용자 인터페이스, 고급 연결 및 보안 기능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타겟으로 한다.
K70은 개발자들이 간단한 PC 기반 환경에서 풍부한 GUI를 만들 수 있도록 하여 설계 프로세스를 가속화해 주는 포괄적 비주얼 레이아웃 및 설계 도구인 프리스케일 PEG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래픽 개발 제품군에 지원된다.
점점 더 많은 설계자들이 이 제품군의 심미성, 유연성 및 비용 효율성을 이용함에 따라 그래픽 LCD 인터페이스가 기존 LED 및 세그먼트 LCD 디스플레이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Kinetis K70 제품군은 통합 그래픽 LCD 컨트롤러, 1MB 플래시 메모리 및 128KB SRAM을 탑재한 그래픽 LCD 디스플레이의 이상적 솔루션으로써 외부 프로그램 및 프레임 버퍼 메모리의 비용 및 복잡성 없이 8비트 QVGA 해상도의 LCD 패널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필요에 따라 외부 메모리를 사용하여 최대 24비트 SVGA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수 있다. K70 제품군에 120/150 MHz ARM Cortex-M4 코어, 하드웨어 부동 소수점 장치 및 크로스바 아키텍처를 사용하면 HMI 애플리케이션에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실시간 제어, 통신 및 연결 기능을 관리하는 동시에 그래픽 처리의 성능 요구를 관리할 수 있는 성능 여유를 제공할 수도 있다.
프리스케일의 산업 및 복합 시장 MCU 사업부 제프 리즈부사장은 “현재 포트폴리오에도 이미 많은 설계 옵션이 있지만, K70는 현재까지 가장 풍부한 기능을 갖춘 Kinetis 제품군으로써 여기에 새로운 차원의 성능, 메모리 및 통합을 더해 준다. Kinetis의 기능을 진화시키기 위해 논리적으로 합당한 다음 단계는 그래픽 LCD 성능이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자신의 설계에 더 심미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추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