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 HD 해상도 패널 및 두 패널에서 동시 디스플레이 구현 가능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산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컴퍼니(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가 오늘 고해상도 자동차 디스플레이용 비디오 프로세서 제품 라인업에 새로 추가된 ‘TC90175XBG’의 출시를 발표했다. 샘플 출시는 오늘 시작하고 대량생산은 2017년 회계연도 상반기에 시작할 예정이다.
자동차에서 운전자를 지원하는 정보 디스플레이가 점점 더 중요해지면서, 고해상도의 대형 패널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도시바의 새 프로세서 ‘TC90175XBG’는 단일 디스플레이에서 두 장의 사진 합성을 지원하는 ‘TC90195XBG’ 기존 제품과 호환되는 핀 레이아웃을 장착하고 있다. ‘TC90175XBG’ 신제품은 감축된 프레임 메모리와 타겟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두 장의 사진 합성이 여의치 않다. 사용자는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IC를 선택할 수 있다.
도시바의 새 비디오 프로세서는 풀 HD(1920x1080 해상도) 패널을 지원하며, 이전 제품인 와이드 VGA(800x480)에 대한 지원도 강화했다. 또한 두 개의 디지털 비디오 신호를 풀 HD 패널과 와이드 XGA 패널로 동시 출력할 수 있다. 이전 제품에서는 한 개의 신호만 가능했다.
앞으로 도시바는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자동차용 비디오 프로세싱 IC 제품 라인업을 계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