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자일링스, 첫 번째 Zynq™-7000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 (EPP)를 고객에게 선적했다고 발표
이는 최초로 개발자에게 ASIC 수준의 성능과 전력소모, FPGA의 유연성, 마이크로프로세서의 프로그래머 빌리티를 제공하는 완벽한 임베디드 프로세싱 플랫폼의 출시에 있어서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Zynq-7000 EPP 에뮬레이션 플랫폼, 얼리 액세스 자일링스 하드웨어 툴 및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가 지원하는 표준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하여 시스템을 개발했던 고객들은 이 첫 번째 디바이스로 애플리케이션을 마이그레이션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을 향해 한 단계 나아가고 있다.
자일링스의 프로세싱 부사장인 로렌스 게트만씨는 “2010년 4월에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을 처음으로 출시한 이후 얼리 액세스 고객들이 그들이 성취한 것을 볼 수 있게 되었고, 그들의 시스템을 이 첫 번째 디바이스에 적용시키게 되어 기쁘다.”라며, “자일링스는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온칩이 제공하는 최상의 시스템 성능, 유연성 및 통합 수준을 필요로 하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소개하는데, 시장출시기간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야 하는 시스템의 경우, Zynq-7000 EPP는 기존 프로세싱 솔루션에서 가능한 것 이상의 성능 수준을 제공한다. 에뮬레이션 플랫폼, 하드웨어 개발 툴, 오픈소스 리눅스 지원 및 최근 카덴스 디자인 시스템과 공동 개발로 발표된 확장형 가상 플랫폼 모두 Zynq-7000 EPP 시스템의 개발과 구현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OS지원 가능한 목록에는 임베디드 툴과 소프트웨어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확장형 에코시스템이 추가된다.
내셔널인스트루먼트(NI)의 임베디드 시스템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제이미 스미스씨는 “내셔널 인스트루먼트는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개발을 시작할 기회를 얻음으로써 NI LabVIEW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가 하나의 개발환경에서 Zynq-7000 EPP의 고성능 프로세서와 프로그래머블 구조를 모두 프로그램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실리콘을 받음으로써 Zynq-7000 디바이스의 개선된 기능을 활용하는 고객들에게 컨트롤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개발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