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100V 절연형 모놀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출시
설계 간소화로 옵토커플러 필요 없어
  • 2016-06-03
  • 편집부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절연형 DC/DC 컨버터 설계를 상당히 간소화한 모놀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LT830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P 500 기업인 리니어 테크놀로지(Linear Technology Corporation)는 30여 년간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을 위해 광범위한 라인의 고성능 아날로그 집적 회로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해오고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제품들은 통신, 네트워킹, 산업, 자동차, 컴퓨터, 의료기기,계측 장비, 가전, 군사 및 항공우주 시스템에서 디지털 전자기기와 아날로그 세상을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제공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현재 전력 관리, 데이터 변환, 신호 컨디셔닝, RF, 인터페이스 IC, μModule® 서브시스템 및 무선 센서 네트워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에서 이번에 출시한 LT8304는 1차측 플라이백 파형으로부터 직접 절연 출력 전압을 샘플링하기 때문에, 레귤레이션을 위한 별도의 옵토 커플러나 보조권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LT8304는 3 V ~ 100 V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2 A/150 V DMOS 전력 스위치를 내장해 최대 24와트의 출력 전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범위의 텔레콤, 데이터콤, 자동차, 산업, 의료 및 군사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LT8304는 가변 주파수의 전류 모드 제어 스위칭 원리인 바운더리 모드(boundary mode)로 동작해, 전체 라인, 부하, 온도 범위에서 ±5 % 이내의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의 특성을 갖추고 있다. 바운더리 모드는 동급의 연속 전류모드(CCM; continuous conduction mode) 설계와 달리 더 작은 트랜스포머를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출력 전압은 외부 저항 2개와 트랜스포머 권선비(turns ratio)로 쉽게 설정된다.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데이터 시트에 표기된 기성 트랜스포머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높은 집적도와 낮은 리플의 Burst Mode® 동작 특징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사용하기 쉽고, 적은 부품 수의 절연형 전력 공급을 위한 고효율 솔루션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LT8304는 출력 단락회로 보호 기능, 116 μA 무부하 동작 대기 전류, 정밀한 인에이블 및 히스테리스의 저전압 록아웃, 내부 소프트 스타트 및 루프 보정과 함께 출력 다이오드 온도 보정 기능을 포함한다.

LT8304는 소형의 열 성능이 강화된 SO-8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확장형 및 산업 버전은 -40 °C ~ 125 °C의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