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3세대 아이센서 MEMS 관성 측정 장치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택티컬 등급의 10DoF 센서인 ADIS16488은 3축 자이로스코프, 3축 가속도계, 3축 지자계 및 압력 센서를 단일 패키지에 통합하고 있다. 이 새로운 MEMS IMU는 업계에서 가장 안정적이면서 완벽한 통합 센서부를 구현하며, 고성능 내비게이션 및 안정화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적인 요건들을 지원한다.
ADIS16488은 중요한 택티컬 등급(10o/hr 미만)의 바이어스 안정도 외에 G 효과, 온도 계수 및 대역폭과 관련한 핵심 사양 면에서 기존에 출시된 다른 모든 자이로/IMU 제품보다 최대 100배 더 우수하다. 아울러 이 새로운 아이센서 MEMS IMU는 진동 교정 및 선형도 면에서도 기존의 군용 등급 IMU보다 훨씬 더 뛰어나다. 모든 디바이스는 출고 시에 고유하고 포괄적인 보정 과정을 거침으로써 아무리 열악한 환경에서도 탁월한 정밀도를 구현하며 일반적인 모션 센서 개발과 비교해 복잡도, 시간, 비용 및 디자인 위험을 대폭 줄여 준다.
아나로그디바이스 MEMS/센서 기술 그룹의 아이센서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인 밥 스캐넬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안정화하거나 탐색하기 위해 최대한의 정확도로 움직임을 감지 및 제어해야 하는 산업, 군사, 의료 장비 디자이너들은 이제 ADIS16488 택티컬 등급 IMU를 활용하여 예전처럼 막대한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원하는 성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며 “ADIS16488은 바이어스 안정도와 ARW(Angular Random Walk) 같은 주요 측정 기준에 대해 기존의 하이엔드 IMU보다 우수하거나 동일한 성능을 제공한다. 기존 제품 대비 4분의 1의 전력 소비와 10분의 1의 비용으로 진동 교정, 선형도, 대역폭과 관련된 핵심 파라미터에 대해 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