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oFlowcell AG, 저전압 전기차 QUANTiNO 첫 시험주행 실시 예정
  • 2016-02-17
  • 편집부

nanoFlowcell® 드라이브를 장착한 최초의 저전압 전기차로 유럽에서 도로 주행 허가 받아

리히텐슈타인에 본사를 둔 혁신적인 R&D 전문회사인 nanoFlowcell AG는 자사 QUANT 모델 라인의 최신 버전인 QUANTiNO가 최근 SGS-T?V Saar로부터 도로 주행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2015년 초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컨셉트 카로 공개된 QUANTiNO는 공식 유럽 도로 주행 허가를 받은 QUANT-E와 함께 nanoFlowcell® 기술이 적용된 두 번째 차량이다.

길이 3.91 m, 무게 1,420 kg의 이 차량은 2+2 좌석을 장착했으며 저전압 전기 시스템으로 유명하다. QUANTiNO의 전기 드라이브는 정격 전압이 48 V에 불과하지만 일상 용도의 도심형 스포츠 카를 80 kW/108 hp의 출력으로 불과 5초 내에 100 km/h까지 가속한다. nanoFlowcell® 차량의 최고 속도는 200 km/h이다.

 

QUANTiNO의 저전압 시스템은 nanoFlowcell® 드라이브와 결합하여 대단히 효율적인 시너지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전기차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HV 시스템과 비교해 더 높은 잠재력을 구현한다. 또한 사고나 HV 구성품을 수리할 때 고전압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전 위험이 없다. 더욱이 nanoFlowcell® 차량은 배출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으며, 환경과 인체에 무해한 이온 액체는 가격 대비 생산 효율이 우수하다.

정상 주행 조건에서 QUANTiNO는 이론적으로 한 번 충전 시 1,000 km 이상을 이동할 수 있다. 주행 거리는 2016년 유럽 도로에서 실시한 시험 주행 중 정밀히 측정됐다.

이와 함께 QUANTiNO는 운전이 직관적이며 기존 전기자동차나 내연기관 자동차처럼 쉽게 조종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전기 역학적 드라이빙의 재미를 제공하며 주행 소음이 매우 적어 정숙성이 우수하다. QUANTiNO에 이온 액체를 충전하는 방식은 석유 차량과 비슷하여 호스와 재충전 노즐을 사용한다.

nanoFlowcell AG는 올해 3월 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제네바 국제 모터 쇼의 1번 홀에서 QUANTiNO와 기타 nanoFlowcell® 기술을 더욱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자동차   #전기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