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연 디자인 플로로 한층 높은 시스템 안정성 제공
자일링스가 높은 신뢰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저비용, 저전력의 방위산업 등급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을 양산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이 회사의 ‘스파르탄-6Q 디바이스’가 정보 보증 방법론과 변조 방지 IP 패스, 광범위한 검증 프로세스를 갖춘 3세대 보안 아키텍처가 미국 국가안보국(NSA)의 타입 1 암호 시스템에 대한 사용 승인을 받은 것.
NSA 승인의 핵심은 단일 디바이스 내에서 사용자 기능을 격리하면서도 변조 확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스파르탄-6Q 디바이스의 품질이 입증된 것으로 볼 수 있다. NSA는 스파르탄-6Q 제품군에 대한 페일-세이프(fail-safe) 분석을 거쳐, FPGA의 개별 영역이 오류 시에 서로 격리되는 기능을 확인했다.
자일링스에 따르면, NSA와의 협력으로 이 회사가 최초로 개발한 절연 디자인 플로(Isolation Design Flow) 및 검증 프로세스는 한층 높은 수준의 통합과 시스템 안정성을 제공한다. 절연 디자인 플로 솔루션은 FAA DO-254가 관장하는 상용 항공전자 및 NIST FIPS-140이 관장하는 상용 암호화 시스템과 같은 여타 높은 신뢰성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절연 디자인 플로 및 보안 모니터 IP와 더불어 스파르탄-6Q 디바이스의 승인을 통해, 자일링스는 FPGA 선두업체로써 보안 통신 디자인 플랫폼의 토대를 형성하고 NSA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스틸 주니어 자일링스 세그멘트 마케팅 부사장은 “스파르탄-6Q 제품군의 양산은 방위산업과 관련된 높은 수준의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경쟁사보다 앞서 있는 업계 최고의 기능을 갖춘 FPGA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고객 및 정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때문”이라고 말했다.
NSA 승인에는 단일 칩 암호화(SCC) 기능과 피지컬 디자인 보안을 위한 보안 모니터 2.0 IP 코어를 제공하는 스파르탄-6Q 디바이스 보안 통신 솔루션의 핵심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SCC는 여러 FPGA의 기능을 단일 디바이스로 결합했기 때문에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개발자들이 시스템의 크기, 중량, 전력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번에 3세대 보안 통신에 대한 NSA의 광범위한 테스트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자일링스는 국방부(DoD) 암호 현대화 이니셔티브에 규정된 요구사항을 포함한 고급 암호화 처리 애플리케이션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에 부응해야 하는 개발자들에게 가장 저렴하고, 전력 소모가 가장 낮으면서도 가장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