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스파르탄-6 FPGA, 실리콘기어의 새로운 HD-SDI 플랫폼에 채택돼
자일링스는 최근 실리콘기어가 고해상도(HD) 비디오 보안 및 비디오 디스플레이 플랫폼 설계에 자사의 스파르탄-6 FPGA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실리콘기어는 제15회 국제보안기기전 씨큐테크(Secutech) 2011에서 스파르탄-6 기반의 멀티채널 HD 비디오 멀티플렉서, HD DVR 솔루션을 발표한 바 있다.
자일링스는 실리콘기어가 경쟁사의 제품 대신 스파르탄-6 FPGA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자사의 제품이 내장형 트랜시버와 고속 메모리 컨트롤러 및 HD-SDI 기능이 우수한 성능의 DVR 비디오 및 이미지 처리를 필요로 하는 시장의 요건을 충족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실리콘기어의 기술최고책임자(CTO) 임종윤씨는 “자일링스의 스파르탄-6 FPGA는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적합하기 때문에 우리는 저가의 고성능 HD-SDR DVR 솔루션으로 경쟁사보다 시장출시 속도를 앞당길 수 있다. 또 차세대 DVR 및 셋톱박스 플랫폼을 위한 자일링스 28나노 7시리즈 FPGA의 잠재력은 매우 클 것이라 예상하고 있으며, 보완적인 HD-SDI 카메라 영상 신호처리 솔루션의 개발도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실리콘기어는 새로운 HD-SDI 플랫폼으로 제조업체가 케이블을 통한 고속 전송 HD 비디오를 쉽게 구현할 수 있고, 과거에는 비디오 MUX(멀티플렉스)용 디스크리트 로직, 컨트롤러, 기타 글루 로직으로 실행되던 시스템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BOM(bill of materials)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리콘기어는 고성능 HD-SDI(serial digital interface) 디지털 비디오 레코더(DVR) 및 셋톱박스 감시장비 제조업체에게 FPGA 및 시스템온칩(SoC) 플랫폼을 공급하는 업계 선도업체로 전에도 자일링스의 FPGA를 탑재하여 3세대의 DVR과 셋톱박스 솔루션을 설계한 바 있다.
스파르탄-6 FPGA는 고속 커넥티비티, 임베디드 직렬 트랜시버로의 저전력 작동, 첨단 전원관리 및 검증된 45나노 아키텍처 등을 요구하는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이들 디바이스는 메모리 컨트롤러, 디지털 신호 처리, PCIe 용 엔드포인트 블록, RoHS 규격 무연 패키지 옵션 등 다양하게 혼합된 통합 시스템 기능을 제공한다. <전자과학 2011년 08월호 기재>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