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포비아(FORVIA)는 미르(MiR) 로봇을 통해 물류 생산성을 높이고, 생산 공정의 안정성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안전 위험성 감소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3-01-05
스트라드비젼(대표 김준환)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이하 TI)의 TDA4 오토모티브 프로세서와 자사의 SVNet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차 개발자들이 레벨2 수준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다양한 자율주행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버티브(Vertiv)는 트랜스포머가 필요 없는 고밀도 모듈형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시스템 신제품(Vertiv™ Liebert® APM Plu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고성능 운전자 및 탑승자 모니터링 시스템(DMS/OMS)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씨잉 머신즈(Seeing Machines, LSE:SEE)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씨잉 머신즈는 주행 안전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계하는 첨단 컴퓨터 비전 기술 전문기업이다.?
유기발광 다이오드(OLED, Organic Light-Emitting Diode)는 액정 디스플레이(LCD)와 달리 자발광 다바이스로 여러 장점이 있다. 박형(thin), 넓은 시야각, 빠른 응답속도, 고색순도, 낮은 공정온도로 유연기판을 사용할 수 있기에 스마트폰에서부터 대형 TV, 향후에는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및 증강현실용 디스플레이까지 활
지면기사 2023-01-04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 고성능컴퓨팅(HPC-AI) 기반 공용인프라에 엣지 데이터센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HPC기반 AI컴퓨팅 인프라 구축이 경쟁이 활발하다. 전체적인 AI 연구의 방향이 하이퍼스케일로 나아가는 가운데 규모 있는 인프라는 필수적이
온라인기사 2023-01-04
온세미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소비자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새로운 제품 3가지인 1700 V EliteSiC MOSFET 및 1700V 급의 EliteSiC 쇼트키 다이오드(Schottky diode) 2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노르딕 세미컨덕터(한국지사장 최수철)가?2023년 중반에 신제품을 출시하며 PMIC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대형 배터리 충전과 4개의 레귤레이션 전원 레일에 대한 지원이 추가된 자사의 세 번째 전력관리 IC(nPM1300)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LG전자가 신개념 전자식 마스크 'LG 퓨리케어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EM(Electrical Mask ?전자식 마스크) 인증을 획득했다. ?
코로나 팬데믹이 발발하면서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게 되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서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시장이 2022년에 272억 9천만 달러에서 2032년에는 3246억 5천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EtherNet/IP™는 2001년에 도입되었으며 현재는 가장 잘 개발된 기술로 검증이 되고, 완벽한 산업용 이더넷 제조와 자동화 프로세스에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솔루션이라 말할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영양가 가득한 아몬드가 되기 위해 뭉친 회사가 있다. 회사 이름도 말 그대로 주식회사 아몬드앤코(대표 서민재)이다. 회사의 사명인 ‘아몬드’는 사실 Amusement, Life, Moment, Original, New, Design이란 단어의 앞 단어를 따내어서 만들었단다.
시스코 시스템즈가 ‘보안 성과 연구 보고서 3: 사이버보안 회복탄력성’을 발표했다. 사이버보안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7가지 성공 요인을 파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기업들은 급변하는 위협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보안 회복탄력성을 최우선 과제로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면기사 2023-01-03
차량용 반도체와 고성능 컴퓨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2023년까지 반도체 생산 설비 투자액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정말로 달에 토끼가 사는지, 우리가 보낸 달 탐사선으로 가까이 사진을 찍어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토끼를 찾으려는 목적은 아니다. 지난 8월 지구를 떠난 우리나라 최초의 달 궤도선 ‘다누리’가 12월 17일 새벽 달 궤도에 진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